실시간 뉴스


'지리산' 김은희 "레인저는 살리는 사람들…캐스팅 만세"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지리산' 김은희 작가가 지리산의 레인저들을 주인공으로 한 이유를 밝혔다.

13일 오후 tvN 새 토일드라마 '지리산'(극본 김은희/ 연출 이응복)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김은희 작가와 배우 전지현과 주지훈, 오정세, 조한철이 참석해 작품을 소개했다.

'지리산'은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 서이강(전지현 분)과 말 못 할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 강현조(주지훈 분)가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다. 지리산을 배경으로 레인저라는 ​낯선 소재를 어떻게 풀어낼지 관심사다.

tvN 새 토일드라마 '지리산' 제작발표회에 김은희 작가와 배우 전지현과 주지훈, 오정세, 조한철이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tvN]
tvN 새 토일드라마 '지리산' 제작발표회에 김은희 작가와 배우 전지현과 주지훈, 오정세, 조한철이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tvN]

김은희 작가는 "이전에는 지리산을 한 번 도 가본 적이 없다. 막연한 동경이 있다. 소설과 역사에서 느꼈던 산은 액티비티한 산이라기보다, 간절한 영혼을 가진 산이다. 수많은 사람들의 원과 한이 켜켜이 쌓여있는 산이다. 신기하고 미스터리한 일이 벌어지지 않을까 싶었다"라며 '지리산'의 출발점을 이야기 했다.

레인저라는 독특한 직업군에 대해 "도시에서는 119가 출동하는데 산은 지형과 특성을 잘아는 레인저가 주축이 되어 수색을 한다고 들었다. 자연스럽게 직업군이 레인저가 됐다. 사이버수사대와 법의관 등은 죽고 나면 진실을 파헤친다면 레인저는 죽기 전에 살리는 직업이라 인상적이었다"라고 말했다.

전지현과 주지훈은 '킹덤:아신전'에 이어 또 한 번 김은희 작가와 호흡을 맞춘다.

김은희 작가는 "캐스팅됐다는 소식을 듣고 그냥 '만세'를 했다. 너무 어울리시는 적격인 배우분들이 응해주셔서 너무 감사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전지현 씨가 맡은 서이강 같은 경우 산 자체이고 산을 가장 많이 닮은 분이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너무 흡족했다. 주지훈 씨는 의외로 너무 착하다. 착하고 순수한 매력이 있다. 강현조라는 배역이 언제나 매사 긍정적이고 밝은 면만을 보려고 한다. 그런 배역이다 보니 의외의 그런 면들이 부각된 것 같다. 자연스럽게 소화해주신 것 같다"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지리산'은 '갯마을 차차차' 후속으로 오는 23일 첫 방송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리산' 김은희 "레인저는 살리는 사람들…캐스팅 만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