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임영웅·이찬원,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가수 임영웅과 이찬원이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또 한번 저력을 과시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은 29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한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결과를 발표했다. 21년 동안 진행되고 있는 대규모 브랜드 어워즈인만큼, 올해도 기업 부문뿐 아니라 인물·문화 부문에도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됐다.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는 총 39개의 인물·문화 브랜드가 선정됐다.

가수 임영웅과 이찬원이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또 한번 저력을 과시했다. [사진=조이뉴스24 DB]
가수 임영웅과 이찬원이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또 한번 저력을 과시했다. [사진=조이뉴스24 DB]

인물 부문에는 ▲위하준(남자배우-라이징스타) ▲박진주(멀티테이너-여) ▲IVE(아이브/여자아이돌) ▲김신영(예능인-여) ▲임영웅(트로트가수) ▲이찬원(트롯테이너) 등이 소비자들이 뽑은 2023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남자배우(라이징스타) 부문에서는 위하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전세계적인 인기를 끈 '오징어게임'에서 '황준호'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던 위하준은, 올해 tvN '배드 앤 크레이지', '작은 아씨들'의 주연으로서 명품연기를 보여줘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현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경성크리처'와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드라마 '최악의 악' 촬영 중인 위하준의 활동에 많은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MBC '놀면 뭐하니?'에서 맹활약 중인 박진주는 멀티테이너(여) 부문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 MBC 예능 '놀면 뭐하니?'의 여성 보컬 그룹 'WSG워너비'로 활동하며 폭발적인 성량과 가창력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박진주는 예능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에서도 종횡무진 활약하며 내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아이브는 여자아이돌 부문에서 영예의 주인공으로 이름을 올렸다. 최근 세 번째 싱글 앨범 '애프터 라이크'로 15주 연속 빌보드 차트인에 성공한 아이브는 데뷔곡부터 세 번째 앨범까지 공백없이 빌보드 차트에 연속 진입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데뷔 6개월 만에 100만장 앨범판매기록 달성, 뮤직비디오 누적스트리밍 4억뷰 돌파 등의 괄목할만한 기록을 세운 아이브가 내년에는 어떤 기록을 세울지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예능인(여) 부문에서는 KBS1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MC로 발탁된 김신영이 내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김신영은 재치있는 입담에 더해, 백반집 아줌마, 전라도 아저씨 등 일상을 재현한 개그들을 통해 전 연령을 아우르는 공감대를 형성하여 타고난 예능인으로서 크게 사랑받고 있다.

최근 유튜브 누적 조회수 18억뷰를 돌파하며 '영웅시대' 신드롬을 이어나가고 있는 임영웅은 트로트가수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거머쥐는 쾌거를 이뤘다. 미국 콘서트 전석 매진 기록, 오는 1월 임영웅 콘서트 VOD 공개 등 내년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트롯테이너 부문에서는 이찬원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22 KBS 연예대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이찬원은 KBS '불후의 명곡', '신상출시 편스토랑', JTBC '톡파원 25시' 등에서 맹활약, 내년 1월 JTBC 신규 예능 프로그램 '안방판사' MC로 나설 예정이라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외에도 2023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인물로는 ▲진선규(남자배우-OTT) ▲강기영(남자배우-드라마) ▲문상민(남자배우-신인) ▲시우민(남자솔로가수) ▲Stray Kids(스트레이키즈, 남자아이돌) ▲위아이(남자아이돌-라이징스타) ▲TEMPEST(남자아이돌-신인) ▲영재(라디오 DJ) ▲재찬(라이브스트리밍쇼 DJ) ▲이이경(멀티테이너-남) ▲김소영&오상진(베스트커플) ▲강다니엘(솔로아티스트-남, 연기돌-남) ▲최예나(솔로아티스트-여) ▲김준호(스포테이너) ▲백예린(싱어송라이터) ▲김희선(여자배우-OTT) ▲임윤아(여자배우-드라마) ▲하윤경(여자배우-라이징스타) ▲원지안(여자배우-신인) ▲태연(여자솔로가수) ▲Billie(여자아이돌-라이징스타) ▲르세라핌(여자아이돌-신인) ▲조유리(연기돌-여) ▲도영(예능돌) ▲김종국(예능인-남) ▲문상훈(핫아이콘)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문화부문에서는 뜨거운 사랑을 받아 후속작에 높은 기대를 받은 프로그램이 대거 선정됐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환승연애2(프로그램-OTT예능) ▲톡파원 25시(프로그램-관찰예능) ▲최강야구(프로그램-스포츠예능) ▲바퀴 달린 집4(프로그램-여행예능)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프로그램-유튜브예능) ▲히든싱어7(프로그램-음악예능) 이다.

연애 예능의 돌풍을 이끈 '환승연애2'는 프로그램(OTT예능) 부문에서 내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티빙 '올해의 콘텐츠' 톱9에 선정되고 누적 유료가입 기여자수 1위를 기록하는 등, 종영 이후에도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는 '환승연애2'는 시즌3를 예고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올해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은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이 프로그램(유튜브예능) 부문에서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래퍼 이영지가 진행하는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은 게스트와 함께 술을 마시며 대화하는 '이영지의 1:1 토크쇼'로, 방탄소년단 진, 트와이스 나연 및 채영, 덴마크 싱어송라이터 크리스토퍼 등 국내외 최정상 게스트들이 출연하며 조회수 누적 조회수 1억 2천회를 돌파, 그 인기를 입증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영웅·이찬원,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