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피프티피프티, K팝 걸그룹 최단 스포티파이 3.3억 스트리밍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의 'CUPID(Twin Ver.)'가 스포티파이 3억3000만 스트리밍을 100일만에 달성하며 K팝 걸그룹 신기록을 세웠다.

지난 2월24일 발매한 첫 번째 싱글 '더 비기닝: 큐피드(The Beginning: Cupid)'의 '큐피드-트윈버전'이 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에서 또 한번의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 5월 28일 3억 스트리밍을 돌파한데 이어 3억3천만 스트리밍을 넘어선 것.

피프티피프티 '큐피드' 단체 콘셉트 포토 [사진=어트랙트]
피프티피프티 '큐피드' 단체 콘셉트 포토 [사진=어트랙트]

이는 음원 발매 100일(6월4일 기준) 만에 이룬 성과로 K팝 걸그룹 곡 중 최단 기록이다. 피프티피프티는 종전의 가장 빠른 기록인 블랙핑크의 'Pink Venom'(115일)보다 15일이나 빠르게 3억3천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며 여전히 뜨거운 '큐피드-트윈버전'의 인기를 증명했다.

'큐피드-트윈버전'은 대부분의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 장기집권에 들어선 경향을 보여주고 있다. 음원 발매 직후가 아닌, 리스너들의 픽으로 차트에 진입한 피프티 피프티는 시간이 지날 수록 더욱 많은 사랑을 받으며 이제 '롱런'을 예고하고 있다.

K팝의 또다른 가능성을 보여주며 '기록의 소녀들'이라는 닉네임까지 얻게 된 피프티 피프티의 눈부신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피프티피프티, K팝 걸그룹 최단 스포티파이 3.3억 스트리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