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만들고 즐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10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개최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는 세대를 불문하고 폭넓게 사랑받는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했다. 올 한 해 가요계를 풍성하게 꾸민 아티스트들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며 현장 관객은 물론 전 세계 팬들까지 완벽하게 사로잡았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수놓은 영광의 주인공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대상의 영광은 세븐틴에게 돌아갔다. 세븐틴은 이날 대상과 '올해의 아티스트' 2관왕에 등극하며 명실상부 K-POP 대표 아티스트다운 존재감을 입증했다.
임영웅은 '올해의 아티스트' '베스트뮤직 겨울' '팬앤스타 최다득표상 솔로' '팬앤스타 초이스상 솔로'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까지 5관왕에 등극하며 기록 제조기다운 면모를 보였다. 방탄소년단은 '팬앤스타 최다득표상 그룹' '팬앤스타 초이스상 그룹' '베스트 뮤직 여름' 3관왕을 수상했으며 방탄소년단 지민이 아이돌플러스 인기상을, 방탄소년단 뷔가 '베스트 뮤직 가을'을 수상해 굳건한 인기를 증명했다.
2023년 가장 뛰어난 활약을 선보인 가수들에게 시상하는 '올해의 아티스트'에는 뉴진스, 엔믹스, 에스파, 트레저, 아이브, ITZY, 에이티즈, 임영웅,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까지 총 10팀이 선정됐다. 올해 신설되어 분기별로 수상자를 선정한 '베스트뮤직' 봄, 여름, 가을, 겨울 부문은 각각 이찬원,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뷔, 임영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리스너스 초이스'는 뉴진스가 수상했으며 '월드와이드 아이콘'의 주인공은 에스파로 선정됐다. '월드 베스트 퍼포머'는 아이브, '올해의 밴드 퍼포머'는 잔나비, '올해의 솔로 퍼포머'는 권은비가 수상했다. '넥스트 리더'로는 제로베이스원, 라이즈가 선정됐으며 '핫티스트' 수상의 영예는 보이넥스트도어, 싸이커스가 안게 됐다. 스트레이 키즈가 2년 연속 '포스타상'을 수상했으며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은 임영웅이 차지했다.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만드는 초특급 무대 릴레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는 올 한 해 다채로운 활약으로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웰메이드 무대를 선사했다. 퍼포먼스를 한층 돋보이게 만드는 강렬한 LED 연출과 화려한 조명, 섬세한 무대 효과가 관객들의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이날 뉴진스가 인트로 퍼포먼스와 함께 '2023 TMA' 버전의 'Super Shy (슈퍼 샤이)' 무대로 포문을 화려하게 열었다. 또한 이찬원과 잔나비는 깊은 가을밤을 적시는 감미로운 무대로 감성을 충전했으며 임영웅은 '모래 알갱이'와 'Do or Die (두 오어 다이)' 무대를 연달아 선보이며 댄스 본능으로 반전 매력을 제대로 선보였다. 대상의 주인공 세븐틴은 'F*ck My Life'와 '손오공' 무대로 역대급 퍼포먼스를 완성하며 현장 팬들을 하나로 만들었다.
올해 처음으로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한 가수들의 무대도 이목을 사로잡았다. 글로벌 걸그룹 에스파와 엔믹스, 차세대 서머퀸 권은비, 대세 밴드 잔나비, 트로트계의 아이돌 이찬원이 각기 다른 장르의 무대로 다채로움을 선사했다. 또한 신인 보이그룹 대전의 주역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가 패기 넘치는 무대로 현장 열기를 더했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웰메이드 시상식 역사는 계속된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올해를 빛낸 총 17팀의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오감을 만족하는 무대를 선사하며 강한 여운을 남겼다. 또한 한 자리에서 만나기 힘든 각 분야의 대세 엔터테이너 27인이 시상자로 나서며 한층 풍성한 볼거리를 완성했다. 여기에 전현무와 서현이 올해로 5회째 공동 MC를 맡아 최고의 케미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진행을 이끌었다.
특히 올해에도 온라인 생중계를 동시 진행하며 전 세계 팬들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한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필리핀, 일본, 북미, 남미, 유럽, 중동,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지역까지 레드카펫과 본 시상식 관람이 가능해 글로벌 시상식의 위용을 발산했다. 이날 아티스트들 또한 각국의 언어로 수상 소감을 전하며 전 세계 팬들과 가깝게 소통했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눈과 귀를 사로잡는 최고의 아티스트 및 시상자 라인업,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 기준을 거친 수상자 선정, 아티스트들과 팬들이 함께 만드는 여운 깊은 무대로 매년 웰메이드 시상식 찬사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또 한 번 성공적인 온‧오프라인 개최를 통해 '하이클래스'를 입증한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앞으로도 최고의 음악 축제를 선사하며 권위와 명성을 더해갈 전망이다.
아래는 수상자 명단이다.
△대상 = 세븐틴
△아이돌플러스 인기상 = 방탄소년단 지민
△리스너스 초이스 = 뉴진스
△월드와이드 아이콘 = 에스파
△월드 베스트 퍼포머 = 아이브
△올해의 아티스트 = 뉴진스, 아이브, 엔믹스, 에스파, 트레저, 있지, 에이티즈, 스트레이 키즈, 임영웅, 세븐틴
△올해의 밴드 퍼포머 = 잔나비
△올해의 솔로 퍼포머 = 권은비
△넥스트 리더 =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핫티스트 = 보이넥스트도어, 싸이커스
△최다 득표상 그룹 = 방탄소년단
△최다 득표상 솔로 = 임영웅
△초이스상 그룹 = 방탄소년단
△초이스상 솔로 = 임영웅
△베스트 뮤직 봄 = 이찬원
△베스트 뮤직 여름 = 방탄소년단
△베스트 뮤직 가을 = 방탄소년단 뷔
△베스트 뮤직 겨울 =임영웅
△포스타상 = 스트레이 키즈
△최고 애즈닷상 = 임영웅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