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형사록2' 이성민이 '2023 코리아드라마어워즈' 대상을 수상했다. '악귀' 오정세와 '가면의 여왕' 김선아는 남녀 최우수 연기상을 받았다.
2023 코리아드라마어워즈가 14일 오후 경남 진주시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박찬민, 공서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그룹 로켓펀치와 팝페라가수 고현주가 축하 무대로 시상식의 열기를 더했다.
본 행사에 앞서 개최된 레드카펫 행사에는 배우 박지훈, 소주연, 고규필, 이상이, 김성균, 오정세, 이성민 등 지상파·케이블는 물론 OTT에 이르기까지 글로벌한 인기를 과시한 드라마 배우들이 시상식을 빛냈다.
올해 코리아드라마어워즈는 2023년 9월까지 지난 1년간 국내에 방영된 방송 3사와 종편 4사, 케이블, OTT 드라마를 대상으로 총 15개 부문을 시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연기 대상의 영광은 '형사록2' 이성민에게 돌아갔다. 드라마 감독상은 '더 글로리'가 차지했다.
남자 최우수연기상은 '악귀'의 오정세, 여자 최우수연기상은 '가면의 여왕' 김선아가 수상했다. 남자 우수연기상은 'D.P.2'의 김성균, '사냥개들'의 이상이가 공동 수상했으며, 여자 우수연기상은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의 김지은에게 돌아갔다.
남자 조연상은 '킹더랜드' 안세하, 여자 조연상은 '낭만닥터 김사부3'의 소주연이 차지했으며, 남자 신인상은 '약한영웅' 박지훈, 여자 신인상은 '이로운 사기' 이연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남자 핫 스타상은 '가슴이 뛴다' 고규필, 여자 핫 스타상은 '셀러브리티' 정유민, KDF상은 '재벌집 막내아들'의 정희태, 글로벌 스타상은 '기적의 형제' 배현성이, 공로상은 배우 길용우가 수상했다.
한편, 2023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은 오는 22일까지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장대동 남강둔치 일원, 경상국립대학교 등 진주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하 2023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수상자(작) 명단
▲ 연기대상 = '형사록2' 이성민 ▲ 드라마감독상 = '더 글로리' ▲ 최우수연기상 = '악귀' 오정세, '가면의 여왕' 김선아 ▲ 우수연기상 = 'D.P.2' 김성균, '사냥개들' 이상이,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김지은 ▲ 조연상 = '킹더랜드' 안세하, '낭만닥터 김사부3' 소주연 ▲ 신인상 = '약한영웅' 박지훈, '이로운 사기' 이연 ▲ 핫스타상 = '가슴이 뛴다' 고규필, '셀러브리티' 정유민 ▲ KDF상 = '재벌집 막내아들' 정희태 ▲ 글로벌스타상 = '기적의 형제' 배현성 ▲ 공로상 = 길용우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사진=정소희 기자(ss082@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