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유 측 "악플러 고발인 특정, 손배소 제기…응분의 책임 물을 것"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 측이 악성 게시물 작성자 및 악플러를 향한 고소를 이어간다.

아이유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21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아이유는 지난 9월 초 경 소송대리인 법무법인(유한) 신원을 통해 서울중앙지방법원에 고발 사건의 고발인을 상대로 아티스트의 명예훼손 행위에 대한 책임을 묻는 손해배상청구소송(이하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아이유가 서울 KSPO DOME에서 '2023 아이유 팬 콘서트 'I+UN1VER5E''를 열고 무대를 펼치고 있다.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아이유가 서울 KSPO DOME에서 '2023 아이유 팬 콘서트 'I+UN1VER5E''를 열고 무대를 펼치고 있다.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이어 소속사는 "현재 손해배상청구소송에서 적법한 절차에 따라 인적 사항을 확인 중"이라며 "아티스트의 명예와 이미지를 훼손하는 자들을 끝까지 추적하여 응분의 책임을 물을 것임을 다시 한번 강력히 밝힌다"고 덧붙였다.

아래는 이담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이다.

EDAM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금일 보도된 소속 아티스트 IU(아이유, 본명 이지은, 이하 '아티스트')에 대한 악의적인 고발 사건(이하 '고발 사건')이 지난 8월 24일 '각하' 결정된 이후 진행 중인 사안에 대해, 소송대리인 법무법인(유한) 신원으로부터 전달받아 말씀드립니다.

아티스트는 지난 9월 초 경 소송대리인 법무법인(유한) 신원을 통해 서울중앙지방법원에 고발 사건의 고발인을 상대로 아티스트의 명예훼손 행위에 대한 책임을 묻는 손해배상청구소송(이하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현재 손해배상청구소송에서 적법한 절차에 따라 인적 사항을 확인 중이며, 아직 해당 절차가 진행 중인 상황이라 자세한 내용을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무분별한 비방 행위에 대해 절대 묵과하지 않을 것이며, 아티스트의 명예와 이미지를 훼손하는 자들을 끝까지 추적하여 응분의 책임을 물을 것임을 다시 한번 강력히 밝힙니다.

감사합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유 측 "악플러 고발인 특정, 손배소 제기…응분의 책임 물을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