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조합중앙회(이하 중앙회)가 '제24회 산림문화작품공모전' 접수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3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산림문화작품공모전은 매회 5천 점 이상 작품이 접수되는 국내 최대 산림분야 작품공모전이다. 올해 공모전은 중앙회가 주최·주관을 도맡았고 일반부와 청소년부를 대상으로 열린다.
공모주제는 일반주제와 정책주제로 나뉜다. 일반주제는 '우리 숲과 자연(산림)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작품'이다. 정책주제는 '산림사업·산림복지·산림보호·산림산업·목조주택 등 산림정책을 표현한 작품'이다.
공모분야는 일반부(대학생 또는 만 19세 이상 성인)는 '사진'이고, 청소년부(초중고 학생 또는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가 '그림'이다. 사진과 그림 부문 모두 일반주제와 정책주제를 선택해 접수할 수 있다.
작품접수는 오는 6월 3일 오전 9시부터 7월 31일 오후 5시까지 산림문화작품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받는다. 사진·그림 접수 시 공모전 누리집에 작품파일을 게재하면 된다.
단, 그림 접수는 작품 이미지파일을 누리집에 게재한 후 접수증을 출력해 그림 뒷면에 접수증을 부착하고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상 규모는 △대상(국무총리상) 2점 △최우수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3점 △우수상(산림청장·산림조합중앙회장상) 6점 △장려상(산림조합중앙회장상) 100점으로 총 111점이다.
입상자는 오는 10월 1일 공모전 누리집과 수상자 개별문자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과 기타 문의사항은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