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림청 "백두대간 걸어요" 청소년 산림생태탐방 접수


지리산 권역 백두대간·국가숲길 산림생태탐방 운영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얘들아 백두대간 걷자!" 산림청이 '청소년 산림생태탐방'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청소년 산림생태탐방'은 지리산과 지리산둘레길 탐방을 통해 백두대간과 국가숲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해 마련됐다. 탐방구간은 난이도에 따라 '지리산코스'와 '지리산둘레길코스'로 운영된다.

난이도 상 지리산 코스는 중산리 탐방안내소에서 시작해 법계사를 지나는 코스로 총 6㎞다. 난이도 중 지리산둘레길 코스는 운리마을에서 시작해 백운계곡을 지나는 코스로 총 9.5㎞이다.

산림청이 '청소년 산림생태탐방'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산림청]
산림청이 '청소년 산림생태탐방'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산림청]

중‧고등학생, 대학생(만 24세 이하)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17일까지 모집 포스터 내 큐알코드(QR)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탐방 인증서와 봉사활동확인서를 발급한다. 활동우수 참가자에게는 각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1명), 산림청장상(4명),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이사장상(4명)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광원 산림청 숲길등산레포츠팀장은 "청소년들이 숲 생태계의 특성과 역사·문화적 가치를 이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우리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들이 울창한 산림이 주는 공익적 가치를 몸소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림청 "백두대간 걸어요" 청소년 산림생태탐방 접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