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방신기 "먼저 일본 진출한 보아 선배에게 고맙다"


일본 시장 진출 후 3년 만에 정상 등극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인기그룹 동방신기가 보아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동방신기의 리더 유노윤호는 5일 오후 일본 사이타마 아레나 투어 콘서트에 앞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보아 선배가 처음 일본의 선구자 역할을 해줘서 일본 활동하는데 더 편하게 할 수 있었고 그런 부분에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동방신기의 최강창민 역시 "H.O.T와 보아 등 선배님들이 앞서 개척을 했기 때문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 (일본을 진출하는) 후배들이 있다면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고 싶다"고 전했다.

3년 전 일본에 첫 발을 내디딘 동방신기는 지난 1월 발표한 16번째 싱글 'Purple Line'에 이어 22번째 싱글 'Beautiful you(천년연가)'가 또다시 오리콘 위클리 차트 1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명실공히 일본 정상의 가수로 거듭난 것.

유노윤호는 "신인이라고 생각하고 조금 더 열심히 해야 된다는 생각에 다섯 명이서 똘똘 뭉쳤다. 아티스트 입장에서 뿐만 아니라 인생 공부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신인이라는 마음으로 더 열심히 하고 싶다"고 겸손함을 보였다.

오는 6일을 끝으로 '아레나 투어 콘서트' 앙코르 공연을 마치는 동방신기는 5월 10일 대만 공연과 31일 상해 공연에 참석한다. 올 여름에는 일본 대규모 여름 페스티벌인 A네이션에 참여하며 가을께 한국에서 활동을 재개할 계획이다.

조이뉴스24 사이타마(일본)=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방신기 "먼저 일본 진출한 보아 선배에게 고맙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