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승호 "'무사 백동수', '형사' 강동원 선배님 참고"


[장진리기자] '무사 백동수' 유승호가 영화 속 강동원을 롤모델로 삼았다고 말했다.

29일 오후 목동 SBS 사옥에서 SBS 새 월화드라마 '무사 백동수'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날 제작발표회에는 전광렬, 최민수, 유승호, 지창욱, 신현빈, 윤소이가 참석했다.

유승호는 "여운이라는 캐릭터 자체가 터프한 검객보다는 미소년 검객이라고 설명 들었다. 찾다가 강동원 선배님의 영화 '형사'를 보게 됐는데 그 캐릭터가 여운과 비슷하더라"며 "그 캐릭터를 참고하면 여운의 캐릭터를 살릴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서 많이 참고했다"고 말했다.

유승호는 '무사 백동수'를 통해 처음으로 악역에 도전한다. 이에 대해 유승호는 "예전부터 악역을 한 번 해보고 싶었다. 여운은 이중적인 캐릭터다. 친구들과 있을 때는 편안한 느낌도 들지만 살인을 저지를 때는 차갑고 냉정해지는 캐릭터"라며 "악역을 소화하기 위해 말투나 분위기가 방방 뜨지 않도록 지금부터 많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사 백동수'는 한중일 동양 3국의 무예를 총망라한 '무예도보통지'를 완성한 조선 최고의 협객 백동수의 실화를 바탕으로 정조대왕 호위무관들과 정조의 암살을 노리는 조선 최고 비밀 살수집단 흑사초롱의 대결을 그린 작품이다.

SBS 새 월화드라마 '무사 백동수'는 오는 7월 4일 첫방송된다.

조이뉴스24 장진리기자 mari@joynews24.com 사진 박영태기자 ds3fan@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승호 "'무사 백동수', '형사' 강동원 선배님 참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