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12 피스컵, 손흥민의 함부르크와 참가 계약 체결


[최용재기자] 2012 피스컵의 첫번째 참가팀 계약은 독일 분데스리가의 명문클럽이자 손흥민이 활약하고 있는 함부르크와 이루어졌다.

함부르크는 지난 4일 2012년 피스컵에 참가하기로 하는 계약서에 사인을 했다. 그리고 함부르크의 핑케 감독까지 참석해 기쁨을 표현했다. 이번 만남은 사회공헌과 손흥민의 고국 방문을 준비하던 피스컵조직위원회와 구단의 취지가 맞물리며 이루어졌다.

이번 대회 참가에 기쁜 마음을 표출한 핑케 감독은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은 늘 반갑고 흥미진진한 일이다. 우리 모두가 아끼고 사랑하는 손흥민 선수의 고국에서 이런 대회를 통해, 즐거운 경험과 다음 시즌 준비를 할 수 있게 노력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니콜라스 맥고완 마케팅 이사는 "유명한 팀들이 참가했던 지난 대회들을 보면서, 함부르크도 명단에 이름을 올릴 수 있어 행복하다. 한국 선수들을 마케팅의 도구로 활용하는 구단들은 없다. 그들이 만들어낸 진주를 그 나라에서 보여주고자 했던 기획이 빛을 발할 수 있어 행복하다. 앞으로 조직위 및 한국 축구계와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 22일 수원시와의 유치 협약식에서 많은 분들을 만나고 싶다"며 기쁜 마음과 한국 방문의 설레임을 전했다.

피스컵 조직위는 조만간 다른 섭외 팀들과의 계약도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팀들은 한국축구의 발전에 큰 관심을 보이고, 한국팬들에게 보답할 수 있는 기회로 참가 기간 동안 다양한 활동 및 그 후 지속적 사회공헌 사업을 약속하는 팀을 위주로 선별한다고 전했다.

조이뉴스24 최용재기자 indig80@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2 피스컵, 손흥민의 함부르크와 참가 계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