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혜림기자] tvN '응답하라 1997'가 '대세커플' 서인국과 정은지의 키스신 비하인드컷을 공개했다.
10일 공개된 사진에서 윤제 역의 서인국과 시원 역의 정은지는 연기를 준비하며 다양한 표정을 드러내 시선을 끈다. 자연스럽고 담담해 보이는 서인국의 모습과는 달리 정은지의 얼굴에는 긴장한 표정이 역력하다. 대사 연습을 하다가 입술을 쭉 앞으로 내민 모습은 스무살 그대로의 정은지를 보는 듯하다.
이 장면은 하나뿐인 가족인 형에 대한 의리로 좋아하는 여자를 포기해야 했던 소년과 너무 오랫동안 친구로 지내 두근대는 마음이 사랑인 줄도 몰랐던 소녀가 6년 만에 우연히 다시 만나 마음을 확인하는 신. 윤제는 감기에 걸린 시원에게 고백 대신 입맞춤을 선사한다. 시청자들로부터 '계단 감기키스'라는 애칭을 얻으며 인기를 모은 장면이다.
'응답하라 1997' 제작진은 "극 중에서 두 사람의 키스 신이 처음은 아니지만 수돗가 키스 신이 윤제의 마음을 확인하는 고등학생들의 버드키스(Bird Kiss) 느낌이었다면, 이번에는 성인이 된 두 사람이 진솔하게 서로의 감정을 확인하는 키스라는 느낌을 줄 수 있어야 했기에 제작진이나 출연진 모두 긴장을 많이 했었다"며 "하지만 충분한 사전 리허설 덕분에 실제 촬영에서는 많은 NG 없이 완성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응답하라 1997' 7주차 13·14화 방송 분은 10일 밤 11시 재방송으로 다시 만날 수 있으며, 오는 11일 밤 11시에는 8주차 15화 '당신이 사랑하는 동안에'가 방송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