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양수기자] 배우 최다니엘이 KBS 새 월화드라마 '2013 학교(가제)'(극본 이현주, 고정원 연출 이민홍, 이응복)에 캐스팅됐다. 이로써 최다니엘은 '동안미녀' 이후 또한번 장나라와 호흡을 맞춘다.
최다니엘은 '2013 학교'에서 명품 외모, 부드러운 매너, 그리고 유능한 능력으로 학부모와 학생을 열광하게 하는 전직 언어영역 일타강사이자 현직 귀족 기간제 교사 강세찬 역을 맡는다.
강세찬은 직설적이고 능숙한 언변과 카리스마, 학생들의 능력치를 최대로 이끌어 내는 능력자로 기간제 교사 중에서도 최고 대접을 받으며 들어온 인물이다. 특히 최다니엘은 선생의 질이 아이들의 미래를 좌우한다고 믿으며 서비스 정신으로 무장한 신자본주의형 신개념 교사상을 그려낼 전망이다.
최다니엘은 극중 임용고시 2% 합격 현실에 치여 '푸어(Poor) 기간제 여교사'가 된 정인재 역의 장나라와 KBS '동안미녀' 이후 두 번째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최다니엘과 장나라는 그 동안 청춘 드라마에서 중점으로 다루었던 학교 안 학생들의 문제 이외에도 교사들이 안고 있는 문제들까지도 리얼하게 보여주며 차원이 다른 청춘 드라마를 탄생시킬 예정.
제작사 관계자는 "최다니엘이 엘리트 적인 모습부터 단 번에 학생들을 사로잡는 카리스마 있는 모습까지 두루 갖춘 신개념 교사 강세찬 역할을 잘 소화해 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장나라와 보여줄 환상 호흡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3 학교'는 기존 학교 시리즈와는 성격을 달리한다. 정말 아이들이 하고 싶은 이야기, 교사들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학교 이야기를 통해 우리 모두가 고민 할 수 있는 화두를 던지고자 한다"고 차별성을 강조했다.
한편, '2013 학교'는 '학교1'의 연출자 이민홍 감독과 '드림하이' 이응복 감독이 공동연출을 맡는다. 어른들은 죽었다 깨도 모르고, 아이들은 감쪽같이 감추는 진짜 학교의 생얼을 낱낱이 그려낼 리얼스쿨보고서가 될 전망이다.
'울랄라 부부' 후속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