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준기자] 대한야구협회(이하 야구협회)가 청소년야구대표팀 선수단 구성을 확정, 발표했다. 야구협회는 30일 경기력향상위원회를 열고 오는 8월 28일부터 9월 6일까지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제27회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에 참가할 대표팀 코칭스태프와 선수 엔트리를 구성했다.
대표팀을 이끌 사령탑으로는 이종도 설악고 감독이 선임됐다. 박영진 상원고 감독, 김성훈 마산용마고 감독, 김선섭 광주제일고 감독이 코치로 선발돼 이 감독을 보좌한다.
경기력향상위원회는 2016 프로야구 1차 지명을 받은 최충연(경북고-삼성 라이온즈) 이영하(선린인터넷고-두산 베어스) 김대현(선린인터넷고-LG 트윈스) 주효상(서울고-넥센 히어로즈)을 비롯해 각 포지션별로 모두 20명의 대표선수를 선발했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랭킹 1위이자 개최국인 일본을 포함해 미국, 쿠바 등 총 12개국이 참가한다. 한국은 B조에 속해 쿠바, 대만, 캐나다, 이탈리아, 남아프리카공화국과 예선라운드를 치른다. 예선라운드 후 상위 3팀이 제2라운드에 진출하고 예선라운드와 제2라운드 성적을 합산한 최종성적 상위 2팀이 결승전에 진출해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대표팀은 8월 17일 소집된 뒤 25일까지 국내 강화훈련을 갖고 26일 일본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은 지난 1981년 미국에서 열린 1회 대회를 시작으로 1994년, 2000년, 2006년, 2008년 등 총 5회 우승을 차지했다. '이종도호'는 7년 만에 다시 한 번 대회 우승에 도전한다.
2015 한국청소년야구대표팀 명단
▲감독 : 이종도(설악고) ▲코치 : 박영진(상원고) 김성훈(마산용마고) 김선섭(광주제일고) ▲투수 : 유재유(충암고) 윤성빈(부산고) 최성영(설악고) 김표승(경주고) 최충연, 박세진(이상 경북고) 김대현, 이영하(선린인터넷고) ▲포수 : 박상언(유신고) 주효상(서울고) ▲내야수 : 안상현(마산용마고) 하성진(인천고) 김주성(휘문고) 박준영(경기고) 최원준, 임석진(이상 서울고) ▲외야수 : 김덕진(장충고) 황선도(대전고) 이진영(선린인터넷고) 강상원(북일고)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