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필기자] 동아시안컵에 나서는 윤덕여호의 최종 명단이 공개됐다.
윤덕여 여자 축구대표팀 감독은 16일 파주 축구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파주 NFC)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8월 중국 우한에서 열리는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동아시안컵에 나설 23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지난달 캐나다 여자 월드컵에 나섰던 자원 대다수가 그대로 포함됐다. 조소현, 전가을(이상 현대제철)을 비롯해 심서연(이천 대교) 등이 빠지지 않았다.
다만, 공격의 양대 축이었던 지소연(첼시 레이디스)과 박은선(이천 대교)은 제외됐다. 지소연은 중국과의 1차전이 열리는 1일 영국 런던에서 FA컵 결승전을 치른다. 이천 대교로 이적한 박은선은 발목 부상 등 컨디션이 좋지 않아 대표팀에서 빠졌다. 이들을 대신해 장슬기(고베 아이낙)이 나선다.
동아시안컵에는 북한, 중국, 일본 등이 나선다. 북한은 2013년 대회 우승을 차지했고 세계 정상권 수준을 갖췄다. 일본은 월드컵 준우승, 중국도 8강에 진출하는 등 상당한 실력을 갖췄다. 쉽지 않은 승부가 예상된다.
대표팀은 오는 24일 소집, 29일 우한에 입성한다.
◆여자 축구대표팀 동아시안컵 최종 명단(23명)
▲골키퍼= 김정미(인천 현대제철), 전민경(이천 대교), 윤사랑(화천 KSPO)
▲수비수= 김도연, 임선주, 김혜리(이상 인천 현대제철), 김수연(화천 KSPO) 서현숙, 심서연, 이은미, 황보람(이상 이천대교)
▲미드필더= 권하늘(부산 상무), 김상은, 김혜영(이상 이천 대교), 손윤희, 강유미(이상 화천KSPO), 전가을, 조소현(이상 인천 현대제철), 이소담(대전 스포츠토토), 이금민(서울시청)
▲공격수= 유영아, 정설빈(이상 인천 현대제철), 장슬기(고베 아이낙)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