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백현의 솔로앨범 'City Lights - The 1st Mini Album'이 가온 7월 월간 앨범차트 1위에 랭크됐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백현의 'City Lights - The 1st Mini Album'이 508,321장의 판매량으로 7월 월간차트에 랭크됐으며, 가온차트 집계사상 솔로 앨범 월간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장혜진, 윤민수 '술이 문제야'는 7월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으며, 월간 다운로드차트는 벤의 '헤어져줘서 고마워'가 1위에 올랐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 7월 1위는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글로벌 스타 라이브앱인 V LIVE에서 방탄소년단은 'Run BTS! 2019 - EP.75' 콘텐츠로 7월 동안 가장 많은 사용자들의 선택을 받았으며,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 빅데이터에서는 '파급력이강한', '월드클래스인', '톱클래스인' 등의 키워드가 언급됐다.
한편, 오늘 발표될 가온인증 앨범 부문에서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轉 Tear' 가 더블 밀리언으로 추가인증을 받게 되며, 'BTS WORLD OST'은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게 된다. 다운로드 부문은 로꼬, 화사 '주지마 - 건반 위의 하이에나 Part.4'가 플래티넘 인증을, 스트리밍 부문은 방탄소년단 'IDOL', TWICE 'YES or YES', 벤 '180도'가 플래티넘을 받는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