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영화 '모가디슈'의 OST 음원이 발매된다.
2021년 한국영화 최고 흥행 신기록을 세우며 300만 관객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는 영화 '모가디슈'가 장기 흥행을 기념해 25일 오후 OST를 발매한다.
'모가디슈' OST 음원은 아프리카의 작열하는 태양을 연상시키는 음악부터 내전이 발발한 모가디슈의 위기와 긴장감을 가득 담은 음악, 수백 만 관객을 사로잡은 압도적 카체이싱의 긴박감을 담은 음악 등이 담길 것으로 예고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아프리카 모로코 100% 올로케이션을 진행한 '모가디슈'는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귀를 사로잡으며 내전 한복판에 와있는 듯한 생생한 몰입감의 영화가 탄생했다는 극찬을 받았다.
이에 '모가디슈' OST는 관객들에게 듣는 것만으로도 소말리아 모가디슈의 현장에 빠져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 들으면 들을수록 영화의 강렬한 체험과 가슴 뛰는 액션을 극장에서 다시 한번 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모가디슈' OST의 작곡을 맡은 방준석 음악감독은 '라디오 스타'(2006)의 삽입곡 '비와 당신'의 작사, 작곡가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베테랑'(2015), '사도'(2015), '신과함께-죄와 벌'(2017), '신과함께-인과 연'(2018), '백두산'(2019) 등에 참여한 베테랑 음악감독이다.
그는 영화에 완벽하게 녹아 드는 음악으로 제36회 청룡영화상 음악상, 제35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음악상, 제7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음악상, 제29회 청룡영화상 음악상,제28회 청룡영화상 음악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이야기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