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티빙이 '스우파' 두 번째 탈락 크루인 원트의 비하인드 영상을 독점 공개한다.
티빙은 지난 5일 방송된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 6화 '메가 크루 미션'에서 탈락한 '원트(WANT)'의 스페셜 비하인드 영상을 OTT에 독점 공개했다.
!['스우파' 비하인드 영상이 티빙에서 공개된다. [사진=티빙]](https://image.inews24.com/v1/dfab4f743d7f68.jpg)
'스우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댄스 크루 여덟 팀이 자존심을 걸고 경쟁하는 리얼리티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K-댄스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스우파' 열기는 팬덤 현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스우파' 출연 크루들의 과거 무대 영상과 배틀 영상, 각종 패러디 영상과 댄서들의 유행어를 '밈'처럼 만든 영상까지 인기 급상승 동영상을 장악하는 등 '스우파' 출연진들에 대한 팬들의 열기가 뜨겁다.
티빙이 독점으로 선보이는 '스우파' 비하인드 영상은 두 번째 탈락 크루 '원트(WANT)' 팬덤의 아쉬움을 달랠 ▲리더 효진초이 배틀영상 ▲엠마, 모아나 계급미션 못 다한 이야기 ▲멤버들간 연습실 배틀 컷 ▲배틀 맹수로 성장한 채연의 성장 스토리 등의 스페셜 영상으로 구성됐다.
지난 5일(화) Mnet에서 방송한 '스우파' 6회는 평균 시청률 3.3%, 순간 시청률 3.9%로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으며, 1539 남녀, 2049 남녀 타깃시청률에서는 지상파 포함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달성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갔다. (유료플랫폼, 수도권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티빙 관계자는 "최근 K-댄스 열풍을 일으키는 '스우파'로 형성된 팬덤 현상을 이어가기 위해, 오직 티빙에서만 볼 수 있는 비하인드 영상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팬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트렌디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티빙은 출범 직후부터 인기 IP와 연계한 스페셜 영상을 발 빠르게 기획하며, 스핀오프 콘텐츠의 새 장을 열고 있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