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ITZY(있지)가 12월 22일 일본에서 베스트 앨범을 발매하고 정식 데뷔한다.
ITZY는 앞서 9월 1일 일본 디지털 앨범 'WHAT’z ITZY’(왓츠 있지)를 선보이고 현지 데뷔를 예고한 바 있다. 이에 12월 22일 일본 정식 데뷔 음반이자 베스트 앨범 'IT’z ITZY'(잇츠 있지) 발매를 확정하고 K팝 대세 걸그룹의 면모를 선사한다. 이번 앨범은 워너 뮤직 재팬을 통해 발표되고 '달라달라'를 비롯해 'ICY'(아이씨), 'WANNABE'(워너비), 'Not Shy'(낫 샤이),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 'LOCO'(로꼬) 등 히트곡들의 일본어 버전이 담긴다.
일본 베스트 앨범 'IT’z ITZY' 발매를 앞두고 11월 1일 0시 'WANNABE'의 일본어 버전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선공개됐다. 해당 뮤비에는 '무대 장인'으로 정평이 난 ITZY의 비행기 내 군무신부터 강렬한 카리스마 그리고 파워풀한 에너지까지 담겨 화제를 모았다.
ITZY는 일본 데뷔를 기념해 12월 18일 온라인 라이브 'ITZY JAPAN DEBUT SHOWCASE "IT'z ITZY"'(있지 재팬 데뷔 쇼케이스 "잇츠 있지")를 열고 현지 MIDZY(팬덤명: 믿지)와 첫 만남을 가진다.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는 일본 내 시청이 가능하다.
'K팝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ITZY는 일본 음악 시장 진출 소식으로 일찍이 현지 주요 언론의 조명을 받고 트위터 트렌드 순위에 진입하는 등 영향력을 과시했다. 올해 9월 선보인 정규 1집 'CRAZY IN LOVE'(크레이지 인 러브)는 일본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와 팝 차트 1위를 비롯해 현지 대표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인 라인 뮤직 앨범 차트, 모라 해외 앨범 차트, 아마존 재팬 인기 앨범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지난 4월 발표한 미니 앨범 'GUESS WHO'(게스 후)는 일본 오리콘 차트 주간 앨범 랭킹(2021.05.17~05.23) 6위, 5월 빌보드 재팬 다운로드 앨범 차트 5위에 랭크됐다.
또한 ITZY는 정규 1집으로 10월 9일 자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11위에 진입하고 16일 자 '빌보드 200' 99위에 올라 2주 연속 빌보드 3대 메인 차트에 안착하는 등 뚜렷한 글로벌 존재감을 드러냈다. K팝 4세대 걸그룹 중 단연 돋보이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이들의 월드와이드 성장세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ITZY의 현지 데뷔에 관한 새로운 소식과 정보는 일본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