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림청, 수목원·정원 가치 확산 방안 논의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이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을 방문했다. 산림청은 "국내 수목원과 정원 가치 확산을 위한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수정 임직원 등 약 40여명이 참석했다. 그리고 이 자리에서는 자연과 국민을 연결하는 수목원·정원 플랫폼 기관으로서 한수정 역할을 공고히 하고 산림정책과 연계한 지역상생 방안, 정원산업 진흥 계획 등을 논의했다.

주요 논의내용은 △맞춤형 수목원·정원 서비스 확대 △정원소재 육성 지원 등 정원산업 활성화 △자생식물 중심 권역별 보전·복원 체계 구축 △국민 생활권으로 정원문화 확산 등이 포함됐다.

남성현 산림청장이 22일 세종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을 방문해 직원들과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 [사진=산림청]

한수정은 고품질 수목원·정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요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왔고 정원산업 진흥과 산림생물자원 산업화 등 산림정책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기후위기 심화, 녹색문화 수요증가 등 사회적 변화에 따라 한수정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수목원·정원 가치가 국민 삶 속에 깃들 수 있도록 애써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22일 세종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을 방문해 직원들과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남 청장은 이 자리에서 '숲으로 잘사는 글로벌 산림강국 실현'을 위한 산림정책을 공유하고 공공기관이 가진 자원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국민에게 신뢰를 받는 수목원·정원 플랫폼으로 거듭나길 당부했다. [사진=산림청]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림청, 수목원·정원 가치 확산 방안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