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셀럽s픽] 배우 안재홍 "맛·분위기 모두 좋아요" 망원시장 닭강정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와 인플루언서 미디어 마케팅 플랫폼 '셀러뷰'가 손잡고 '셀럽s픽' 코너를 선보입니다. '셀럽s픽'은 연예, 스포츠 전·현직 스타와 관계자들이 추천하는 전국의 맛집, 멋집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고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위기에 직면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응원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맛있는' 시간을 선물합니다.[편집자]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출연하는 영화와 드라마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는 배우 안재홍은 지난 3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인 '닭강정'을 통해 시청자들과 다시 만났다. '닭강정'은 영화 '극한직업'을 연출한 이병헌 감독이 만든 작품이다.

동명의 웹툰(박지독 작가)을 원작으로 한 코미디 드라마다. 안재홍은 극중 닭강정으로 변한 민아(김유정 분)를 짝사랑하는 고백중 역할을 맡았다. 안재홍은 민아의 아빠 역을 맡은 배우 류승룡과 함께 주연을 맡아 큰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안재홍이 셀럽s픽을 통해 소개한 메뉴는 공교롭게도 닭강정이다. 물론 특정 가게를 콕 찝어 얘기한 건 아니다.

배우 안재홍은 망원시장을 종종 찾아 닭강정을 즐겨 먹는다. 망원시장에서 닭강정으로 유명한 큐스 닭강정과 쌍벽을 이룬다는 교동 닭강정 전경. [사진=류한준 기자]

그는 망원시장에서 볼 수 있는 닭강정을 추전했다. 안재홍은 "일정이 없을 때 맛집을 다니는 걸 좋아한다"며 "망원시장도 종종 찾는다"고 얘기했다.

망원시장은 서울시 재래시장을 대표하는 곳 중 하나다. 안재홍이 추천한 닭강정을 포함해 꽈배기, 호떡, 고로케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가 눈에 들어온다.

여기에 칼국수, 수제비 등 분식류와 돈가스 등 한끼 식사로 충분한 메뉴를 선보이는 가게도 많다. 음식 뿐 아니라 참기름과 각종 건어물과 반찬 등도 유명하다. 현지 상인들과 시장을 찾는 고객들 대부분은 먹거리를 제외하고 망원시장 최고 히트 상품으로 참기름을 손에 꼽는다.

안재홍은 "(망원시장에서 판매하는)닭강정은 모두 맛이 있다"며 "특정 가게를 꼽을 순 없지만 탐방하듯 먹으러 간다. 그런 분위기가 좋다"고 웃었다. 그가 따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큐스 닭강정과 교동 닭강정은 이미 입소문에 오른지 한참됐다.

큐스 닭강정은 다양한 맛이 포인트다. 닭강정에 다양한 양념이 어우러져 눈도 즐겁게한다. 교동 닭강정은 큐스 닭강정과 견줘 좀 더 '오리지널'에 가깝다. 새우강정을 포함해 닭다리와 닭날개 튀김도 눈길이 가는 메뉴다.

서울시에서 유명한 재래시장 중 한 곳인 망원시장 입구. 입구쪽 양옆으로는 부산어묵집과 고로케집이 자리했다. 두 곳 모두 현지 주민 뿐 아니라 타지역 고객과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도 소문난 맛집으로 알려졌다. [사진=류한준 기자]

점심 시간을 지나 찾았는데도 오가는 사람들이 많다. '명소'로 알려지다보니 외국인 관광객도 많다. 망원시장은 A, B, C구역으로 나눠져있는데 닭강정 등 주요 먹거리는 A구역쪽에 많이 자리하고 있다.

지하철 6호선 망원역 2번 출구쪽과 구 망원우체국사거리쪽으로 통해서도 망원시장에 갈 수 있다. 망원우체국쪽 출입구 건너편에는 길 하나를 사이에 둔 또 다른 재래시장인 망원월드컵 시장도 있다. 이곳은 먹거리 보다는 반찬거리가 주로 많다. 물론 여기도 오가는 사람들이 많다.

한편 안재홍은 1986년생으로 지난 2009년 단편 영화 '구경'에 출연하며 데뷔했다. 그는 2012년 영화 '1999, 면회'로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감독조합상 부문에서 남자배우상을 수상했다.

이름을 본격적으로 알린 건 2014년 영화 '족구왕'이다. 그는 홍만섭 역을 맡아 대종상과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 후보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배우 안재홍은 서울시에 있는 재래시장 중 유명한 곳인 망원시장에서 판매하는 닭강정을 추천했다. 사진은 망원시장 내 닭강정 전문집 중 가장 알려진 큐스 닭강정. [사진=류한준 기자]

그는 연기력이 뛰어난 배우로 평가받고 있는데 2015년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김정봉 역으로 출연해 큰 인기를 모았다.

안재홍은 해당 작품으로 인생 캐릭터를 연기했다는 얘기를 들었고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신인연기상 후보에도 올랐다. 2017년 KBS 2TV 드라마 '쌈, 마이웨이'에는 김주만 역으로 출연했고 그해 KBS 연기대상에서 남자 신인상을 받았다.

또한 지난해(2023년) 영화 '리바운드'에선 주인공이자 실존 인물인 강양현 코치를 연기하며 '싱크로율이 100%'라는 얘기도 들었다. 가장 최근에 출연한 작품은 티빙 'LTNS'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인 '닭강정'이다.

닭강정은 지난달(3월) 15일 공개됐고 10부작 편성으로 오는 20일까지 방송된다. 안재홍이 추전한 닭강정을 즐기는 동시에 드라마 닭강정도 함께 시청한다면 그야말로 '일석이조'다.

배우 안재홍이 13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넷플릭스 '닭강정'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배우 안재홍, 김유정, 이병헌 감독, 배우 류승룡이 13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넷플릭스 '닭강정'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셀럽s픽] 배우 안재홍 "맛·분위기 모두 좋아요" 망원시장 닭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