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립세종수목원, 지역농가와 함께하는 정원장터 개최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이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농가와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플리마켓 행사를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정은 13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국립세종수목원 장송길에서 지역 농가·기업과 함께하는 '2024년 봄 정원장터'를 운영한다고 알렸다.

이번 행사는 세종지역 농가와 기업의 안정적 소득 창출과 판로지원 확대를 위해서 준비됐다. 정원장터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다.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농가와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플리마켓 행사를 오는 13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산림청]

20여개 지역 농가와 기업이 참여하고 △자생식물 △화훼식물 △조경수 △정원용품 등 정원을 가꾸는데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판매된다.

김정민 국립세종수목원 정원소재실장은 "지역상생 봄축제인 '오감(五感)이 세록세록'과 연계해 추진될 예정"이라며 "이번 행사는 봄꽃의 싱그러움과 지역특화 식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도 "이번 정원장터를 통해 수목원과 지역농가·기업이 상생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국립세종수목원이 세종시 지역농가와 함께하는 정원장터를 개최한다. [사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산림청]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립세종수목원, 지역농가와 함께하는 정원장터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