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인조 남성 그룹 '슈퍼주니어'가 첫 번째 싱글 앨범 'U'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다.
슈퍼주니어 소속사인 SM 엔터테인먼트는 "25일 오후 5시부터 SM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www.smtown.com)을 통해 타이틀 곡 'U'가 공개되며, 29일 오후 5시에는 수록곡 '엔드리스 모멘트(Endless Moment)'가 공개된다"고 24일 밝혔다. 두 곡 모두 6월 5일까지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25일 첫 공개되는 '슈퍼주니어'의 신곡 'U'는 강한 비트가 인상적인 댄스 곡이며, 'Endless Moment'는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슈퍼주니어'의 새로운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무료 디지털 다운로드로 선 공개되는 이번 싱글은 6월 초 정식으로 출시되며, 발매 시기와 맞춰 'U'의 뮤직비디오 역시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SM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무료 디지털 싱글 배포 결정은 합법적인 음원 다운로드를 유도하기 위한 시도"라면서 "무료로 '슈퍼주니어'의 음원을 제공하는 만큼 팬들이 합법적인 사이트에서 정식으로 음악을 내려 받아 감상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워터마킹 시스템을 도입해 불법적인 유통을 방지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워터마킹은 동영상, 오디오 등에 저작권자 만이 추출할 수 있는 저작자의 정보를 시각과 청각으로는 구분할 수 없게 삽입하는 저작권 보호 기술.
한편 '슈퍼주니어'는 첫 번째 싱글 'U'의 활동과 함께 13번째 멤버 '규현'을 투입했다. '규현'은 가창력 뿐만 아니라 연기자로서의 재능도 두루 갖춘 신예.
새 멤버 투입과 싱글앨범 공개로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하는 '슈퍼주니어'는 연기, MC, 모델 등의 개인 활동뿐 만 아니라 가수로서 활동을 펼치며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박은경기자 imit@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