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숙기자] SK 와이번스는 문학야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간편한 티켓 적립을 통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SK와이번스 모바일 적립 카드(이하 '모바일 적립 카드')'를 도입한다.
'모바일 적립 카드'의 특징은 통상적인 종이 및 플라스틱 카드에서 탈피해 스마트폰을 활용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팬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구단이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는 그린스포츠를 실천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모바일 적립 카드'는 종전처럼 가입을 통해 카드를 발급받고 줄 서서 적립하는 불편함 없이 스마트폰에서 위패스(Wepass) 어플리케이션만 다운로드 받으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은 각종 앱스토어에서 Wepass로 검색하거나 문학야구장 곳곳에서도 붙여진 Wepass QR코드를 촬영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위패스를 다운받은 관람객은 간단한 인적 사항을 입력하고 SK 와이번스를 선택한 후 '마일리지 카드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가입된다. 이후 문학야구장을 방문해 입장권에 찍힌 바코드를 다운받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촬영하면 자동으로 방문 횟수가 적립된다.
'모바일 적립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가족, 친구, 연인, 동료 등과 함께 적립할 수 있다는 점이다. 위패스 어플리케이션의 친구추가 기능을 활용해 최대 4명까지 공동으로 적립할 수 있으며 개인 적립보다 더 많은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개인이 문학야구장을 6번 방문해야 일반석 입장권 1장을 받을 수 있지만 친구 2명의 방문 횟수 합이 10회, 3명이 15회, 4명이 19회가 되면 각각 일반석 입장권 2매, 3매, 4매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적립 혜택과 이용방법은 홈페이지(www.sksports.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관람객은 자신의 문학야구장 방문 날짜와 횟수, 직관 승률 등 관람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경기일정, 이벤트 공지 등 각종 알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적립 카드'는 문학야구장을 방문하는 원정팀 팬들도 위패스 어플리케이션만 다운로드 받으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 팬과 다른 팀 팬이 각자의 팀을 응원하면서도 모바일 적립을 할 때는 친구가 되어 적립 혜택을 공유할 수 있게 된다.
SK는 향후 '모바일 적립 카드'를 이용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현장 및 SNS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방문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팬 서비스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조이뉴스24 한상숙기자 sky@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