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준기자]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수)가 스포츠 엔트리 메뉴얼을 발간했다. 조직위는 오는 9월 19일부터 10월 4일까지 인천에서 열리는 제17회 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준비를 위해 스포츠엔트리 메뉴얼을 24일 펴냈다.
이날 선보인 메뉴얼에는 대회 참가신청서 안내, 종목별 엔트리 정책, 엔트리 세부지침, 참가 선수단 인원 및 명단 엔트리 약식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메뉴얼은 국내 경기단체와 사전 협의됐고 종목별로 아시아경기연맹(AF)과 기술대표(TD)의 확인 과정을 거쳐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의 최종 승인을 받았다. 매뉴얼은 앞으로 아시아 45개국 국가올림픽위원회(NOC)에 배포될 예정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매뉴얼 발간은 OCA헌장 제81조에 따라 만들어졌다"며 "각국 NOC에게 세부종목별로 엔트리정책을 알려주고 엔트리 세부지침에 따라 정확하게 참가선수단을 제출하도록 안내하기 위해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조직위는 오는 5월 26일부터 6월 20일까지 오프라인 및 온라인(SES․스포츠엔트리 시스템)을 통해 세부 종목별 참가선수 규모를 확인하는 인원엔트리를 접수를 실시한다. 또한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는 경기에 참가하는 세부 종목별 선수 명단을 확인하는 엔트리를 접수받을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