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리기자] 김수현이 '별에서 온 그대'로 중국 내 한국드라마 최고 조회수 신기록을 세웠다.
김수현은 지난 6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팬미팅에 앞서 진행한 기자회견에서 중국 내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 VOD 판권을 소유한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愛奇藝)로부터 한국드라마 역사상 최다 조회수인 20억뷰 돌파 기념 감사패를 받았다.
'별에서 온 그대'는 한국드라마를 포함해 아이치이에서 동영상 다시보기 서비스를 하고 있는 전체 드라마 중 조회수 1위를 차지했다.
현재 중국에서는 김수현이 아이치이의 개별 프로그램에 일정 요금을 부과하는 PPV(Pay Per View) 서비스의 1등 공신이라는 기사가 나올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아이치이에서는 이례적으로 감사패를 준비해 김수현에게 직접 전달했다.
'별에서 온 그대'로 시작된 김수현 신드롬은 중국 팬미팅으로 더욱 거세지고 있다. 김수현이 출연한 강소위성 TV의 '최강대뇌'는 올해 중국에서 방송된 프로그램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데 이어, 김수현이 방문하는 도시마다 공항에 매번 수천 명의 인파가 몰려 수 백명의 공안이 배치되는 해프닝으로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한편 김수현은 오는 5월 중순 아시아 팬미팅 투어를 마무리한 후 신중히 차기작을 검토할 계획이다.
조이뉴스24 /장진리기자 mari@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