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체육회, 스포츠7330 봉사단 발대식 열어


28~30일 대명리조트에서 진행…3기 출범, 12월까지 8회씩 실시

[류한준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는 28일부터 30일까지 2박 3일 동안 스포츠7330 봉사단(이하 봉사단) 발대식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 홍천에 있는 대명리조트에서 진행된다.

봉사단 3기 발대식과 교육이 함께 열린다. 공개 모집을 통해 봉사단에 선발된 대학생 및 동호인 자원봉사자 300명이 대상이다,

발대식과 교육에서는 봉사 우수사례 발표, 팀빌딩 프로그램 등을 통해 봉사단에게 활동 동기를 부여한다. 또한 올바른 봉사활동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소양교육 뿐 아니라 스포츠 안전교육, 향후 봉사 계획 수립과 실습 등을 실시한다. 체육회 측은 "봉사단으로서의 자긍심을 끌어 올릴 수 있고 역할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발대식과 교육을 수료한 봉사단 활동을 통해 전 국민이 생활체육으로 건강을 지키고, 서로 소통하며 화합하는 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체육회는 전국적으로 '스포츠7330 봉사단'을 배치했다. 은퇴선수 및 프로구단 등 전·현직 선수와 자원봉사인 체육재능나눔, 체육회 각종 대회 및 행사지원 활동, 체육 외 자유로운 테마 자원봉사 활동, 생활체육 정책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는 오는 7월 1일부터 12월까지 봉사단 약 31개조가 각 8회씩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체육회, 스포츠7330 봉사단 발대식 열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