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호중 팬카페 '트바로티', 산불 피해 복구 3억 1천만원 기부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가수 김호중 팬덤이 기부에 나섰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28일 김호중의 공식 팬카페 '트바로티'가 2025년 봄 전국을 휩쓴 대형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약 4일 만에 3억 1천만 원을 모아 성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가수 김호중이 지난해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진행된 '제 32회 서울가요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번 모금은 김호중의 공식 팬카페 '트바로티'에서 7천 명이 넘는 아리스(김호중 팬덤명)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한 것이다. 협회는 해당 기부금을 통해 긴급 구호 물품을 제공하고, 임시 대피소 운영 등 피해 지역 주민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트바로티'의 기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22년 동해안 산불 피해 당시 2억 7천만원을, 2023년 여름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피해에는 3억 5천만원을 기부하는 등 각종 크고 작은 재난에 기부로 참여하며 팬덤의 사회 기여 모델을 제시해 왔다. 트바로티가 희망브리지에 기부한 누적 금액은 12억 5천여만원에 달한다.

'트바로티' 측은 "김호중의 선한 영향력을 닮고 싶은 팬들의 자발적 모금이었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라며 "이번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또한 "팬으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응원은 세상을 더 따뜻하게 만드는 것이라 믿는다"라고 덧붙였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도 "트바로티의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기부금은 피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신속하고 투명하게 사용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희망브리지는 현재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키트, 대피소 칸막이, 모포, 생필품, 생수, 식품류 등 42만 점 이상의 구호물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대피소 내 세탁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현장 구호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또한, 현장에 투입된 소방관과 현장진화대원을 위한 식사 지원도 함께 진행 중이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호중 팬카페 '트바로티', 산불 피해 복구 3억 1천만원 기부

댓글12

  1. ksn55****
    코멘트 관리

    김호중 가수님의 선한 영향력을 본받아 팬들도 아름다운 동행 에 참여 합니다,

  2. 182.218.***.94
    코멘트 관리

    역시 김호중 👍 팬덤 아리스👍

  3. 라라
    코멘트 관리

    이재민들의 아픔과 복구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동참하였습니다.

  4. 223.39.***.192
    코멘트 관리

    김호중 가수님의 팬덤 아리스님들의 가수님을 닮은선한영향력 칭찬해 짝짝짝

  5. 119.197.***.125
    코멘트 관리

    김호중 팬분들. 감사합니다.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