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ITZY(있지)가 데뷔 첫 정규 앨범 'CRAZY IN LOVE'(크레이지 인 러브)로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24일 발매된 ITZY 정규 1집 'CRAZY IN LOVE'는 25일 오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오른 후 26일까지 이틀 연속 1위를 수성했다. 앞서 발매 당일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등 해외 15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음반 집계 사이트 가온차트의 리테일 앨범 실시간 차트 1위를 달성한 ITZY는 국내외 각종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고 'K팝 4세대 대표 걸그룹'의 존재감을 빛냈다.
일본에서는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와 팝 차트 1위를 비롯해 현지 대표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인 라인 뮤직 앨범 차트, mora 해외 앨범 차트, 아마존 재팬 인기 앨범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타이틀곡 'LOCO'(로꼬)는 글로벌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9월 24일 자 글로벌 톱 200 차트에 121위로 진입했고 국내에서는 네이버 뮤직(바이브) 급상승 차트 1위, 벅스 2위 등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안착해 인기몰이에 시동을 걸었다.
역대급 규모를 자랑하는 신곡 뮤직비디오는 보는 이들에게 강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높은 조회 수를 견인 중이다. 공개 3일만인 26일 오후 11시 6분경 유튜브 조회 수 3000만 뷰를 돌파했고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3위에 등극해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27일 0시 오픈한 수록곡 'SWIPE'(스와이프) 뮤비는 작은 휴대폰 안에서 선을 넘는 상대방에게 전하는 경고의 메시지를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의 UI를 활용해 트렌디하게 표현, 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고 보는 재미를 더했다. Z세대만의 쿨한 감성을 십분 살린 영상미와 휴대폰 화면을 무심하게 넘기는 포인트 안무로 큰 반응을 얻고 있다.
ITZY는 음악 방송과 여러 유튜브 콘텐츠에서 'K팝 퍼포먼스 최강자'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지난 24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25일 MBC '쇼! 음악중심', 26일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격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고, 각 방송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직캠 콘텐츠가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에 오르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25일 오후 공개된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의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영상은 27일 오전 9시 기준 조회 수 300만 뷰를 넘어섰다.
이들은 신보 관련 다채로운 콘텐츠로 Z세대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LOCO' 뮤비를 감상하는 리액션 비디오부터 틱톡(TikTok)에서 진행하는 포인트 안무 '왕관춤', '고냥이춤' 챌린지까지 색다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한편 ITZY는 현지 시간 기준 27일 오후 2시(한국 시간 기준 28일 오전 3시) 미국 NBC의 인기 토크쇼 '켈리 클락슨 쇼'(The Kelly Clarkson Show)에 첫 출연한다. 이들은 '켈리 클락슨 쇼'에서 에너지 넘치는 신곡 'LOCO' 퍼포먼스를 펼치고 현지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