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초대형 노래방 서바이벌 'VS(브이에스)'가 노래방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서바이벌과 노래방의 독특한 만남을 성사시킨 Mnet 초대형 노래방 서바이벌 'VS(브이에스)'(이하 '노래방 VS')에서 장르를 넘나드는 참가자들의 다채로운 선곡으로 매주 금요일 밤을 흥으로 물들이고 있다. 참가자들이 서바이벌에서 부른 노래들이 방송 직후 음원 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오를 뿐만 아니라 노래방 차트까지 뒤흔들고 있는 만큼 '노래방 VS'를 통해 전국 팔도 노래방 트렌드를 다시금 분석해봤다.
지난 1차 미션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곡 사이에서 프로듀서들의 노래를 고르는 참가자가 줄을 이었다. 임한별, 로이킴, 박재정, 김민석은 도합 67명의 참가자들에게 선택을 받으며 노래방 인기 끝판왕의 위엄을 입증했다.
특히 박재정의 '헤어지자 말해요'는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가 발표한 2023년 11월 노래방인기곡 차트 1위에 오른 곡이기에 1차 미션에서만 무려 10회 정도 선곡돼 흥미를 돋웠다. 노래방 인기차트 대부분의 곡이 발라드라 프로듀서들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노래방에서 흥을 돋우기 위한 특효약, 걸그룹 노래도 각광 받았다. 2023년을 장악한 대세 걸그룹 NewJeans(뉴진스)는 데뷔곡 'Attention'부터 'Super Shy'까지 여러 곡으로 1차 미션에 이어 2차 미션에서도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터. 비록 예약 버튼을 받은 참가자는 드물었지만 전국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싱어롱 타임을 선물하기도 했다.
누구나 노래방에서 한 번쯤 시도해봤을 보컬 끝판왕 '김.나.박.이(김범수, 나얼, 박효신, 이수의 줄임말)'의 노래부터 izi(이지)의 '응급실' 등 세대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애창곡들도 즐비했다. 이별한 사람들의 노래방 필수곡인 윤종신의 '좋니'를 비롯해 고음 도전 욕구를 부르는 윤하의 '사건의 지평선' 등 최신 유행곡도 다수 나왔다.
또한 '건축 인테리어 인턴' 김영석이 고른 너드커넥션의 '그대만 있다면'은 TJ미디어의 2023년 11월 노래방 인기곡 리스트에 진입해 '노래방 VS'의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이렇듯 '노래방 VS'의 참가자들은 노래방 인기차트의 핵심만 모아놓은 듯한 선곡으로 노래방 서바이벌이라는 특색을 또렷하게 보여주고 있다. 참가자들의 선곡을 돌아보면 노래방 기계의 신곡 소개와 애창곡, 인기차트까지 모조리 섭렵할 수 있는 것. 때문에 전국 팔도 노래방의 흐름을 장악하는 '노래방 VS'가 과연 4회에서는 어떤 유행을 몰고 올지 기대되고 있다.
인싸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노래방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Mnet 초대형 노래방 서바이벌 'VS(브이에스)'는 매주 금요일 밤 10시 40분에 Mnet과 tvN에서 동시 방송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