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S]NC 이재학, 엔트리 제외…두산 유희관 합류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NC 다이노스 이재학(투수)이 한국시리즈에 뛰지 않는다. 이동욱 NC 감독은 1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KBO리그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7전 4승제)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이재학의 엔트리 제외를 밝혔다.

NC와 두산 베어스는 17일부터 같은 장소에서 한국시리즈 1차전을 치른다. 이동욱 NC 감독은 "이재학을 시리즈 엔트리에 포함시키지 않았다"면서 "한국시리즈에서는 선발투수 5명이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 감독은 "이재학은 시즌 후반기 부진했고, 두산전 상대 전적도 좋지 않았다"고 엔트리 제외 이유를 설명했다. 이재학은 올 시즌 19경기에 등판해 90.2이닝을 던졌고 5승 6패 평균자책점 6.55을 기록했다.

NC 다이노스 투수 이재학이 2020 한국시리즈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사진=정소희 기자]
NC 다이노스 투수 이재학이 2020 한국시리즈 엔트리에서 제외됐다. [사진=정소희 기자]

두산을 상대로도 2경기에 나와 승패 없이 평균자책점 6.52로부진했다. 이 감독은 1차전 선발투수로 '에이스' 드류 루친스키를 예고했다.

루친스키에 이어 마이크 라이트, 구창모, 송명기로 한국시리즈 1∼4선발을 확정했다.

반면 두산은 베테랑 좌완 유희관을 한국시리즈 엔트리에 넣었다. 김태형 두산 감독은 1차전 선발투수로 라울 알칸타라를 내세운다. 알칸타라에 이어 크리스 플렉센, 최원준을 2, 3차전 선발투수로 예고했다.

김 감독은 이 감독과 달리 4차전 선발투수를 언급하지 않았다. 유희관은 지난 13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KT 위즈와 플레이오프 4차전에 선발 등판했다. 그러나 그는 당시 아웃 카운트 하나만 잡고 강판됐다.

김 감독은 미디어데이에서 유희관의 활용법에 대해 따로 말하지 않았고 "(유희관은)올 시즌 구위가 좋지 않았다"며 "그래도 올해 NC전 기록은 괜찮았다. 1, 2차전 상황을 봐가며 임무를 맡기겠다"고 얘기했다.

두산 베어스 베테랑 좌완 유희관은 2020 한국시리즈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정소희 기자]
두산 베어스 베테랑 좌완 유희관은 2020 한국시리즈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정소희 기자]

유희관은 정규리그에서 27경기에 등판해 136.1이닝을 던졌고 10승 11패 평균자책점 5.02를 기록했고 NC를 상대로는 2경기에 나와 1승 평균자책점 2.77이라는 성적을 냈다.

◆2020 한국시리즈 출전 선수 명단

□NC 다이노스 ▲감독 : 이동욱 ▲코치 : 이호준, 한규식, 진종길, 용덕한, 손민한, 강인권, 채종범, 이종욱 ▲투수 : 드류 루친스키, 마이크 라이트, 손정욱, 홍성민, 김건태, 임정호, 임창민, 원종현, 김진성, 문경찬, 김영규, 구창모, 송명기 ▲포수 : 김형준, 양의지, 김태군 ▲내야수 : 박민우, 김찬형, 지석훈, 모창민, 박석민, 이원재, 노진혁 ▲외야수 : 이재율, 애런 알테어, 김성욱, 이명기, 권희동, 나성범, 강진성 □두산 베어스 ▲감독 : 김태형 ▲코치 : 이도형, 정재훈, 조인성, 조성환, 김민재, 강동우, 강석천, 고영민 ▲투수 : 함덕주, 홍건희, 김민규, 김강률, 유희관, 크리스 플렉센, 라울 알칸타라, 윤명준, 이현승, 이영하, 이승진, 최원준, 박치국 ▲포수 : 박세혁, 최용제, 장승현 ▲내야수 : 서예일, 호세 페르난데스, 허경민, 이유찬, 오재원, 오재일, 김재호, 최주환 ▲외야수 : 조수행, 안권수, 정수빈, 김재환, 박건우, 김인태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S]NC 이재학, 엔트리 제외…두산 유희관 합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