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근기자] 역주행 다음은 1위 장기집권 모드다.
지난달 20일 음원이 공개된 백아연의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는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일간차트 14일에 이어 15일에도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16일 오전부터 오후까지 계속해서 실시간차트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는 발매 4주차부터 역주행을 시작해 5주차부터 1위로 올라선 뒤 쭉 정상을 고수하며 롱런 모드에 돌입했다. 뿐만 아니라 일시적인 관심으로 인한 역주행이 아니라는 것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는 누구나 공감할 만한 가사로 입소문이 나면서 역주행을 시작했다.
'이럴 거면 바래다 주었던 그날 밤 넌 나를 안아주지 말았어야지' '설렘에 밤잠 설치게 했던 그 말 그 말도 말았어야지' 등 '썸'을 타면서 설레게만 해놓고 갑자기 숨어버린 남자에게 상처 받은 여자의 마음을 담은 가사로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 발랄한 셔플리듬 위에 기타, 퍼커션 등 어쿠스틱한 악기들을 이용한 사운드가 편안하게 다가온다는 것도 강점이다.
백아연은 '이럴거면 그러지말지'의 '역주행'에 힘입어 지난 11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3일 MBC '쇼! 음악중심', 14일 SBS '인기가요' 등을 통해 뒤늦게 방송 활동을 시작해 한층 더 탄력이 붙었다.
백아연이 역주행에 이어 1위 행진을 언제까지 이어갈지가 또 다른 관심사로 떠올랐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