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준기자] 한국여자야구연맹(이하 여자야구연맹)이 2일 국가대표팀 상비군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상비군 구성은 오는 9월 부산 기장군에서 열릴 예정인 '2016년 세계여자야구월드컵 대회'를 대비하기 위해서다.
상비군에는 포지션별로 투수 10명, 포수 2명, 내야수 10명, 외야수 4명이 각각 선발됐다. 리틀 야구 선수에서 올해 후라 여자야구단에 입단한 김라경도 포함됐다.
상비군 선수들은 3월부터 평일 및 주말 훈련과 연습경기를 소화할 계획이다. 여자야구연맹은 추후 세계여자야구월드컵에 참가할 최종 국가대표 20명 명단을 확정한다.
한편, 대표팀 코치에는 백기성 전 한화 이글스 코치와 현재 CMS 여자야구단을 이끌고 있는 김주현 감독이 내정됐다. 여자야구연맹은 대표팀을 이끌 수장인 감독 자리는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다.
◆2016 여자야구대표팀 상비군 명단
▲투수 : 강정희(리얼디아몬즈) 정혜민(플레이볼), 조명희, 양미현(이상 구리나인빅스) 최연우(레이커스), 김보미(레이디스) 원혜련(블랙펄스) 한예지(CMS) 배수영(빅사이팅) 김라경(후라) ▲포수 : 곽대이(블랙펄스) 최민희(후라) ▲내야수 : 유경희(레이커스) 김미희(구리나인빅스) 이민정, 김소연(이상 양구블랙펄스) 이미란, 기남희, 김해리(이상 CMS) 염희라(빅사이팅) 오경미, 한지윤(이상 후라) ▲외야수 : 김은진(레이커스) 이솔잎(CMS) 신정은(올인) 김효리(후라)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