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수진의 패션잉글리쉬] 쇼핑찬스 블프세일!(Black Friday)


추수 감사절(Thanksgiving Day)은 미국의 대표적인 명절 중 하나로 11월 4번째 목요일인 바로 오늘이다. 한국은 추석에 송편을 지어 먹으며 온 가족이 모여 담화를 나누듯, 미국도 Happy Thanksgiving! 을 축하 하며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로 4일 간의 휴일을 즐 긴다.

Thanksgiving 은 17세기 초 신대륙으로 이주한 청교도들이 첫 수확을 거둔 후 이를 기념하고자 칠면조를 먹어 터키 데이(Turkey Day)라고도 한다. 칠면조 외 그레이비(gravy sauce)가 얹어진 으깬 감자(mashed potatoes), 크렌베리 소스(cranberry sauce), 옥수수, 호박파이(pumpkin pie), 제철에 나는 채소 등을 먹으며 목요일을 보내고 다음 날이나 주말은 쇼핑몰로 향한다.

[사진=각 사 공식 이미지]

COVID-19로 인해 직접방문이 어려운 요즘 온라인 쇼핑에 ‘블팩 프라이데이 할인’혹은 줄여 ‘블프세일'이라는 문구를 많이 보게 된다. Black Friday는 목요일인 Thanksgiving 다음날인 금요일로 일년 중 가장 큰 할인 행사가 진행되기에 아침부터 상점 앞에 긴 줄이 늘어 선다. 적자를 in the red, 흑자는 in the black이라고 하듯, 일년 중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 휴일 동안의 발생된 매출이 거의 일년매출이라고 하듯, 쇼핑하기 가장 좋은 시즌이므로, 흑자(Black)와 Friday를 합쳐 미국 필라델피아 \(Philadelphia)에서 처음으로 사용한 것이‘Black Friday'의 시초였다.

여러 패션 매장의 멤버십을 가지고 있으면 블랙프라이데이를 위한 할인코드(promotional code)가 이메일로 전달 된다. 이는 주로 숫자나 일반 단어를 사용하며 계산 시(check out) 받은 코드를 입력하게 되면 일정 금액이 추가로 할인된다. 나에게 전달 된 코드지만 내가 기한 내에 사용하지 않게 되면 지인에게 알려주기도 하며 사용하는 횟수에 제한 받지 않는 코드와 특정인에게만 전달 되는 코드 이렇게 두 가지가 있다. 횟수에 제한 받는 않는 코드는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에 서로 받은 코드를 알리며 블프 세일을 위한 할인 혜택을 서로 나누기도 한다.

추수 감사절의 Black Friday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미리 준비 하기 위한 최고의 쇼핑 찬스이므로 이 기회를 놓쳤다간 두고 두고 후회하는 일이 있게 마련이다. 명품의 할인 전략이 나라 마다 다소 다르지만 연중 할인을 안 하기로 유명한 Gucci, Louis Vuitton과 같은 명품 브랜드 까지도 잘 찾아보면 Black Friday에 동참하는 매장들도 있으니 그 동안 사고 싶었던 옷들, 패션 아이템들을 이번 할인 기간에 미리 장만해 두면 좋을 듯 하다. 요즘은 직구도 가능하니 만약 할인코드의 혜택까지 받아보고 싶다면 missyusa.com 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온라인 쇼핑은 클릭으로만 구매가 되는 편리함이 있지만 직접 옷을 입어 볼 수 없기에 사이트에서 제시하는 높은 할인율, 재고에 몇 개 안 남았다는 문구, 또는 추가 할인 혜택 등으로 충동 구매를 할 위험도 있으니 Black Friday가 Red Friday가 되지 않도록 쇼핑에 늘 신중을 기하길 바란다.

조수진 토익연구소 소장

◇조수진 소장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영어교육 전문가 중 한 명이다. 특히 패션과 영어를 접목한 새로운 시도로 영어 교육계에 적지 않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펜실베니아 대학교(UPENN) 교육학 석사 출신으로, SAT, TOEFL, TOEIC 전문강사이며 '조수진의 토익 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수진의 패션잉글리쉬] 쇼핑찬스 블프세일!(Black Friday)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