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데뷔 20주년' 보아 "아직도 갈 길 멀어, 부족함 느낀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가수 보아가 20주년 앨범을 발표한 소감을 밝혔다.

1일 가수 보아 20주년 앨범 'BETTER'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보아가 1일 20주년 앨범 'BETTER'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날 보아는 20주년 앨범 발표 소감에 대해 "실연자의 입장에서 20주년 앨범을 많이 고민했다. 가장 20주년 다운 앨범이 뭘까 생각했을 때, 20주년을 맞은 내가 하고 싶은 음악을 하는 게 20주년 다운 앨범이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보아는 지난 20년을 돌아보며 "막연히 열심히 하는 것보다 강약조절을 잘 해야 한다는 걸 20주년이 된 지금에야 깨달았다. 아직도 갈 길이 멀구나 생각이 들었다. 난 아직 부족하다"고 겸손한 마음을 전했다.

1일 오후 6시 공개되는 보아 타이틀 곡 'Better'는 곡을 이끄는 묵직한 베이스와 후렴구의 폭발적인 비트가 인상적인 R&B 댄스 장르의 곡으로, 망설이지 말고 당당하게 사랑을 쟁취하자는 가사를 보아의 파워풀하면서도 절제된 보컬로 표현해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또한 보아의 정규 10집 'BETTER'에는 타이틀 곡 'Better'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총 11곡이 수록됐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데뷔 20주년' 보아 "아직도 갈 길 멀어, 부족함 느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