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염정아, 배우 브랜드평판 1위…'SKY캐슬' 막강 파워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배우 염정아가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2월 18부터 2019년 1월 19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68,088,087개를 분석했다. 그 결과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염정아가 1위에 올랐다.

염정아
염정아

염정아에 이어 현빈, 송혜교, 박보검, 유이, 조보아, 박신혜, 왕석현, 장나라, 유승호, 오나라, 여진구, 김유정, 김서형, 윤세아, 이시영, 신성록, 김선아, 찬열, 최진혁, 정준호, 이태리, 양세종, 유연석, 전소민, 이설, 이세영, 고현정, 이태란, 김진우 순이었다.

염정아가 출연하고 있는 'SKY 캐슬'은 비지상파 채널 역대 최고 시청률(22.3%)를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염정아는 현빈, 송혜교, 박보검 등 최고의 스타들을 제쳤고 오나라 김서형 윤세아 정준호 이태란도 30위 안에 이름을 올려 'SKY 캐슬'의 막강한 영향력을 보여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염정아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연기잘하다, 설득력있다, 부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SKY 캐슬, 정준호, 김서형'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3.89%로 분석되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kafk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염정아, 배우 브랜드평판 1위…'SKY캐슬' 막강 파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