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천리마마트' 감독 "원작 독특해 표현하기 어려웠다, 새로운 모험"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쌉니다, 천리마마트' 백승룡 감독이 원작이 독특해 드라마화가 쉽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16일 오전 서울 마포구 도화동 베스트웨스턴 서울가든호텔에서 tvN 금요드라마 '쌉니다, 천리마마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백승룡 감독과 배우 이동휘, 김병철, 이순재, 박호산, 정혜성이 참석해 작품을 소개했다.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며 높은 인기를 얻었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대마그룹의 공식 유배지이자 재래 상권에도 밀리는 저품격 무사태평 천리마마트를 기사회생시키려는 엘리트 점장과 마트를 말아먹으려는 휴먼 불도저 사장이 만들어내는 사생결단 코믹 뺨타지다.

'잉여공주', '배우학교', 'SNL코리아', '막돼먹은 영애씨' 등 백승룡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백승룡 감독은 "'천리마마트'는 감동과 재미가 공존하는, 기상천외한 코믹요소가 들어있는 작품이다. 제가 해왔던 작품들과 궤를 같이 한다. 예능 PD 출신이라 보통 드라마와 다른 느낌이 있는데, 시청자에게 어떻게 전달될지 저에게도 모험이고 tvN으로서도 새로운 도전과 시도가 될 것 같다"고 소개했다.

인기 원작의 드라마화에 대해 "'천리마마트'는 독특하고 표현하기 어려운 작품이었다. 드라마로 옮길 때 의구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았고, '과연 가능할까' 우려도 많았다. 그 독특함이 만들어지면서 다른 드라마와 차별화 요소가 생겼다. 배우들 캐스팅에 있어서도 심혈을 기울였다. 만들면서 점점 만화 같은 모습이 생겼고, 신기할 정도로 좋다"고 설명하며 자신감을 보였다.

드라마화가 됐을 때 빠야족의 구현에 대해서도 원작 팬들의 관심이 컸다. 빠야족은 천리마마트 최고의 세일즈맨이자 인간카트로 등장하는 캐릭터다.

백 감독은 "빠야족은 사회적 이슈가 심각해서 고민을 많이 했다. '하지 말자'까지 했는데, '천리마마트'에서 하이라이트가 빠야족이기도 하다.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고민을 거듭했고, 문제가 되지 않는 선에서 드라마에서 한 축이 되고 역할이 될 수 있는 캐릭터로 변화를 시켰다. 저에게는 비밀병기가 될 수 있도록 새롭게 창조를 했다. 걱정할 수 있는 부분은 뺐지만 중요하고 재미있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오는 20일 밤 11시 첫방송 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천리마마트' 감독 "원작 독특해 표현하기 어려웠다, 새로운 모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