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방송 투데이' 성수동 족발 '쫀득·촉촉'…신진시장 멸치국수 '인생분식'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생방송 투데이'가 경남 창원의 즐길거리와 맛집을 소개한다. 성수동의 비범한 족발과 겨울이면 생각나는 따끈한 국수 맛집도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한다.

10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창원으로 떠난 '보고 먹고 즐기고! 3GO'와 성수동 족발을 소개한 '#맛스타그램', 국수 를 소개하는 '인생분식' 코너를 소개한다.

 [SBS 제공]
[SBS 제공]

'보고 먹고 즐기고! 3GO' 편에서는 경남 창원을 찾았다. 먼저 경남 창원시 진해구 진해해양공원에 위치한 아찔하지만 스릴만점인 짚트랙을 소개한다. 짚트랙은 진해해양공원 음지도와 소쿠리섬을 잇는 6개 라인의 해상 공중 하강 체험 시설로, 소쿠리섬까지 1399m 구간을 무려 시속 80km내외의 빠른 스피드로 해상을 가로지른다. 아찔한 공중비행 속 먼 하늘 위에서 내려보는 진해해양공원의 경관이 관광객들의 오감을 자극한다.

이어 경남 창원시 진해구 용원로에 있는 해산물 맛집을 소개한다. 살아있는 해산물을 육수에 퐁당 빠트려 먹는 샤브샤브가 대표 메뉴. 인근 바다에서 바로 공수한 각종 조개류와 살아있는 낙지, 싱싱한 야채와 어우러지는 깔끔한 조개 육수가 일품이다. 각종 해산물을 이용한 따끈한 해물전골과 조개찜 등의 메뉴도 인기다.

마지막으로 창원의 대표 관광지인 주남저수지도 찾았다. 주남저수지는 3개의 저수지로 이루어진 배후습지성 호수로, 현재는 람사르협약의등록습지 기준에 상회하는 동양 최대의 철새도래지로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가창오리와 두루미 등 수 만 마리의 철새가 도래하는 등 겨울에만 볼 수 있는 진풍경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우리동네 반찬가게' 코너에서는 직접 길러 만든 건강 반찬을 파는 가게를 소개한다. 경기도 시흥시 해송십리로에 위치한 이 가게는 20년 넘게 집에서 요리한 주인이 어머니가 직접 농사 지은 재료로 반찬을 만들어 판매한다.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로 반찬을 만들어낸다는 자부심이 있다. 열무겉절이와 배우겉절이 오이소박이 등 다양한 김치 종류부터 무말랭이 매실짱아찌, 우엉조림 등 반찬, 샌드위치 등을 판매한다.

'#맛스타그램' 코너에서는 비범한 족발의 반전 레시피 편으로,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족발가게를 소개한다. 쫀득한 껍질과 촉촉한 살코기의 족발은 대한민국 대표 야식 메뉴. 10년째 성수동에서 족발 잘 삶는 집으로 소문난 이 가게에서는 직화로 구워 맛있게 매운 불족발과 야들야들한 영양왕족발이 대표 메뉴다. 잡내 없이 잘 삶아진 쫄깃한 족발은 물론 계란찜과 순대 등 푸짐한 서비스 메뉴 역시 이 집으로 발길을 끄는 이유다.

'인생분식' 코너에서는 그리운 온기로 위안을 주는 한 그릇 편을 방송한다. 겨울이면 생각나는 따끈한 국수를 소개하는 것. 서울 종로구 신진시장 내에 위치한 이 가게는 화려한 간판 하나 없는 소박한 국수집이다. 진한 멸치육수로 만든 잔치국수와 소면 위에 맛깔스러운 양념이 뿌려진 비빔국수는 어머니가 해준듯 익숙하면서도 감칠맛이 있다. 무엇보다 착한 가격에 노포의 정겨움까지, 단골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SBS '생방송 투데이'는 월~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방송 투데이' 성수동 족발 '쫀득·촉촉'…신진시장 멸치국수 '인생분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