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연경 뛴 흥국생명 "정말 강해졌다" 타팀 사령탑 걱정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빈 틈이 거의 안보이는데요."

여자프로배구 흥국생명은 오프시즌 전력보강했다. 일본, 중국, 터키리그를 거친 김연경이 국내로 복귀해 '친정팀' 과 계약했다.

오프시즌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는 '집토끼'인 이재영과 재계약했다. 주전 세터 조송화가 IBK기업은행으로 이적랬지만 대표팀 주전 세터로 자리잡은 그리고 이재영의 쌍둥이 동생인 이다영을 영입했다.

흥국생명 김연경이 30일 제천체육관에서 열린 2020 제천·MG새마을금고컵 프로배구대회 여자부 A조 현대건설과 경기에 앞서 코트에서 몸을 풀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흥국생명 김연경이 30일 제천체육관에서 열린 2020 제천·MG새마을금고컵 프로배구대회 여자부 A조 현대건설과 경기에 앞서 코트에서 몸을 풀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김연경을 비롯해 이재영, 이다영 '빅3'가 같은 유니폼을 입었다. 그리고 세 선수는 지난 30일 충북 제천체육관에서 열린 2020 제천·MG 새마을금고컵 프로배구대회 여자부 개막전이자 A조 첫 경기인 현대건설전을 통해 공식 경기에 첫 선을 보였다.

흥국생명은 현대건설에 세트 스코어 3-0으로 이겼다. 3세트 중반 이후 김연경과 외국인선수 루시아(아르헨티나)를 교체하고 이한비와 박현주를 코트로 투입하는 등 여유있게 경기를 운영했다.

이도희 현대건설 감독은 흥국생명전이 끝난 뒤 "김연경 효과가 공격, 수비, 블로킹에서 모두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는 경기가 됐다"며 "흥국생명의 베스트 전력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두팀의 경기를 지켜본 다른 팀 사령탑도 흥국생명 전력에 대해 인정했다. 흥국생명은 특히 블로킹 높이가 지난 시즌과 견줘 높아졌다. 김연경, 루시아 그리고 베테랑 미들 블로커(센터) 김세영 모두 신장 190㎝이 넘는다.

러츠(미국) 문명화, 디우프(이탈리아) 한송이, 정호영 등이 뛰고 있는 GS칼텍스와 KGC인삼공사 정도가 높이에서 그마나 흥국생명에 크게 밀리지 않는 팀으로 꼽히고 있다. 차상현 GS칼텍스 감독은 "오늘 경기만 놓고 보면 상대(현대건설)를 갖고 논다는 생각이 들 정도"라고 얘기했다.

이영택 KGC인삼공사 감독은 "흥국생명과 오프시즌 연습경기를 한 차례 치렀는데 오늘 더 잘한다. 솔직히 부럽다"고 말했다.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은 "주변의 전력 평가에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팀은 컵대회부터 사실상 2020-21시즌이 시작됐다고 본다"고 말했다. 흥국생명은 31일 같은 장소에서 IBK기업은행과 A조 조별리그 두 번째 경기를 치른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경기 일정이 없어 흥국생명-현대건설전에 앞서 코트 적응 훈련을 가졌다.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은 이날 열린 A조와 B조 첫 경기를 모두 현장에서 지켜봤다.

도로공사도 오프시즌 들어 흥국생명과 연습경기를 치른 적이 있다. 김 감독은 "김연경의 합류로 팀 전력은 당연히 업그레이드가 됐다"며 "무엇보다는 다른 선수들의 실력도 함께 상승했다. 이 부분이 가장 눈에 띄는 변화다. 솔직히 흥국생명과는 6대4 정도로 실력 차가 나는 게 아니다. 7대3 정도는 기본적으로 차이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흥국생명 김연경이 30일 제천체육관에서 열린 2020 제천·MG새마을금고컵 프로배구대회 여자부 A조 현대건설과 경기에 앞서 코트에서 몸을 풀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흥국생명 김연경이 30일 제천체육관에서 열린 2020 제천·MG새마을금고컵 프로배구대회 여자부 A조 현대건설과 경기에 앞서 코트에서 몸을 풀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도로공사는 31일 GS칼텍스와 이번 대회 첫 경기를 치른다. 흥국생명은 이 경기에 이어 IBK기업은행과 조별리그 2차전이 예정됐다.

30일 B조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는 KGC인섬공사가 GS칼텍스에 짜릿한 뒤집기 승이를 거뒀다. KGC인삼공사는 1, 2세트를 먼저 내주면서 끌려갔으나 3~5세트를 내리 따내며 3-2(12-25 18-25 27-25 25-23 15-11)로 역전승했다.

디우프(이탈리아)가 팀내 가장 많은 21점을, 정호영과 한송이가 각각 12, 11점을 올리며 소속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GS칼텍스는 러츠(미국)이 양팀 최다인 27점, 강소휘와 이소영이 각각 17점씩 기록했으나 팀 패배로 빛이 바랬더.

조이뉴스24 제천=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연경 뛴 흥국생명 "정말 강해졌다" 타팀 사령탑 걱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