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文대통령 적극 협조 지시한 옵티머스 사건은? 5천억대 금융사기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옵티머스·라임 펀드와 관련, 검찰 수사에 대해 적극 협조를 지시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14일 "문재인 대통령이 검찰의 엄정한 수사에 어느 것도 성역이 될 수 없다"며 "빠른 의혹 해소를 위해 청와대는 검찰 수사에 대해 적극 협조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청와대는 검찰이 수사 요청에 적극적으로 협조한다는 계획이나 검찰이 요청한 CCTV 자료는 존속 기한이 지나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이 적극 협조를 지시한 라임·옵티머스 사건은 이들 자산운용사가 대규모 부실을 숨긴 채 투자자들을 모집, 결국 환매가 중단되면서 수천억원대 피해가 발생한 사건이다.

 [사진=정소희 기자 ]
[사진=정소희 기자 ]

피해액은 라임자산운용의 경우 1조6천억원, 옵티머스자산운용은 5천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검찰이 투자 사기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현 정권 및 여권 인사들에 대한 로비 정황이 포착된 것으로 알려져 권력형 게이트로 비화될 가능성도 점쳐진다.

최근 라임자산운용 핵심 인사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 재판 과정에서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5천만원이 건네졌다는 증언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지난 4·15 총선 중 옵티머스자산운용측으로부터 복합기(복사기) 임대료를 지원받았다는 의혹이 불거지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낙연 대표는 "근거 없는 주장과 의혹 부풀리기에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는 입장을 지난 12일 전한 바 있으며 이재명 경기도지사 역시 연루 의혹을 부인했다.

14일 이재명 지사는 자신의 SNS를 통해 "근거 없는 허위사실에 맞춰 상식 밖의 음해성 정치공세를 펴는 구시대적 행태는 깨어 행동하는 주권자를 선동에 휘둘리는 대상으로 취급하는 바보짓"이라며 단호한 입장을 밝혔다.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some@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文대통령 적극 협조 지시한 옵티머스 사건은? 5천억대 금융사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