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류중일 감독 후임 류지현 코치 신임 사령탑 선임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LG 트윈스가 류중일 전 감독 뒤를 이어 선수단을 이끌 새로운 사령탑을 선임했다. 주인공은 류지현 수석코치다.

LG 구단은 "팀의 제13대 감독으로 류 수석코치를 선임한다"고 13일 밝혔다. 류 신임 감독 계약 기간은 2년이다. 그는 계약금 3억원, 연봉 3억원 등 총액 9억원에 계약했다.

그는 LG 프랜차이즈 스타 출신이다. 류 신임 감독은 충암고와 한양대를 나와 1994년 1차 지명으로 LG 유니폼을 입고 KBO리그에 데뷔했다.

LG 트윈스는 류중일 전 감독에 이어 신임 사령탑에 류지현 수석코치를 선임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사진=LG 트윈스]
LG 트윈스는 류중일 전 감독에 이어 신임 사령탑에 류지현 수석코치를 선임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사진=LG 트윈스]

그는 당시 입단 동기인 김재현, 서용빈(이상 SPOTV 야구해설위원)과 함께 소속팀이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하는데 힘을 보탰다. 또한 해당 시즌 신인왕도 차지했다.

류 신임 감독은 2004시즌 종료 후 은퇴할 때까지 LG 내야진에서 유격수와 2루수로 뛰었고 공격에서는 리드오프로 활약했다.

그는 이후 지도자로 제2의 야구 인생을 시작했다. LG에서 수비, 주루코치를 맡았고 이후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코치 연수를 받았고 2018년부터 올 시즌까지 수석코치를 맡았다.

구단은 "이번 감독 선임은 여러 후보자들과 인터뷰를 통해 소통., 협업, 데이터 야구, 팀 운영에 대한 철학 등에 중점을 두고 평가했다"며 "구단의 명확한 운영 방향에 맞춰 팀을 이끌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적임자로 류 신임 감독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류 신임 감독의 장점은 누구보다 선수단 파악에 정통한 인물이다, 그는 선수, 코치로 27년 동안 LG에서 몸 담았다. 구단은 "팀 내부사정에 정통하고 선수들의 기량과 특성을 가장 잘 파악하고 있다"며 "선수단과 소통 및 프런트와 협업에 가장 적합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미국에서의 코치연수와 풍부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선진야구시스템을 접목할 수 있는 공부하는 지도자로서의 모습과 현대 야구의 트렌드인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을 잘 파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류 신임 감독은 "그동안 팀을 잘 이끌어 주신 류중일 감독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LG에 신인 선수로 입단한 뒤 계속 몸 담아왔던 내게는 숙명이자 가족같은 팀"이라고 말했다,

그는 "감독이라는 기회를 준 구단에 감사드린다"며 "정말 영광스럽다. 앞으로 코칭스태프, 선수, 프런트, 팬과 함께 소통하며 무적 LG 트윈스를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류중일 감독 후임 류지현 코치 신임 사령탑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