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자친구 소원, '나치 마네킹' 논란 사과 "인지 못해 죄송, 깊은 책임 느껴"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 소원이 나치를 연상케 하는 군복을 입은 마네킹과 포옹하는 사진을 공개해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소속사가 사과했다.

소속사 쏘스뮤직은 지난 1일 오후 "당사 소속 아티스트인 여자친구의 컴백쇼 VCR 비하인드 영상 및 멤버 소원이 업로드한 사진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드린다"고 공식입장을 냈다.

그룹 여자친구 소원이 3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새 미니앨범 '회:래버린스(回:LABYRINTH)'의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정소희기자 ]
그룹 여자친구 소원이 3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새 미니앨범 '회:래버린스(回:LABYRINTH)'의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정소희기자 ]

쏘스뮤직은 "촬영 현장에 부적절한 소품이 있는 것을 사전 확인하지 못하였고 콘텐츠를 촬영, 업로드하는 과정에서 철저히 검수하지 못하였으며, 역사적 사실과 사회 문제에 대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했던 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 해당 영상과 사진으로 불편함을 느끼셨을 분들께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쏘스뮤직은 관련 영상 중 문제가 되는 부분은 현재 수정을 완료했다고 전하며 "아티스트 본인도 사진 내용의 의미를 인지하고 매우 놀라 즉시 사진을 삭제하였으며, 이러한 사진을 올린 것에 대한 깊은 책임을 느끼고 마음 아파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저희가 제작하고 공유하는 콘텐츠들이 많은 분들께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깊게 새기고, 사회적인 사안에 대해 앞으로 더욱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여자친구 소원이 나치를 연상케 하는 군복 마네킹과 찍은 사진으로 논란이 됐다. [사진=여자친구 소원 인스타그램]
여자친구 소원이 나치를 연상케 하는 군복 마네킹과 찍은 사진으로 논란이 됐다. [사진=여자친구 소원 인스타그램]

앞서 소원은 지난달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군복을 입은 남성 마네킹과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문제는 해당 마네킹이이 나치를 연상시키는 군복을 입고 있다는 것. 이를 본 많은 해외 네티즌들은 소원의 인스타그램에 나치가 유대인들을 학살했던 홀로코스트를 언급하며 항의 댓글을 남겼다. 논란이 커지자 소원은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다.

다음은 쏘스뮤직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쏘스뮤직입니다.

당사 소속 아티스트인 여자친구의 컴백쇼 VCR 비하인드 영상 및 멤버 소원이 업로드한 사진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지난해 11월 새 앨범 컴백쇼 VCR 촬영을 위해 방송국 외주 제작사에서 파주에 있는 한 카페를 대여했고, 당사 스태프들은 촬영 현장에서 비하인드 영상 촬영은 물론 아티스트 SNS에 쓰일 여러 장의 사진도 촬영하였습니다.

촬영 당일 현장 체크 과정에서 해당 마네킹의 복장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담당부서에서 인지하지 못하였습니다. 이후 해당 비하인드 영상(12월 12일) 및 사진(1월 31일)을 올리는 과정에서도 내부 검수 및 논의 과정을 거쳤으나, 문제가 되는 부분을 모두 인지하지 못한 채 업로드를 하였습니다.

촬영 현장에 부적절한 소품이 있는 것을 사전 확인하지 못하였고 콘텐츠를 촬영, 업로드하는 과정에서 철저히 검수하지 못하였으며, 역사적 사실과 사회 문제에 대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했던 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해당 영상과 사진으로 불편함을 느끼셨을 분들께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관련 영상 중 문제가 되는 부분은 현재 수정을 완료하였습니다. 아티스트 본인도 사진 내용의 의미를 인지하고 매우 놀라 즉시 사진을 삭제하였으며, 이러한 사진을 올린 것에 대한 깊은 책임을 느끼고 마음 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제작하고 공유하는 콘텐츠들이 많은 분들께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깊게 새기고, 사회적인 사안에 대해 앞으로 더욱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영상과 사진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받으셨을 분들에게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자친구 소원, '나치 마네킹' 논란 사과 "인지 못해 죄송, 깊은 책임 느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