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1 백상예술대상] '자산어보' 이준익 감독, 영화 대상 "흥행 못했지만"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자산어보'의 이준익 감독이 제57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3일 오후 일산 킨텍스홀에서 제57회 백상예술대상이 신동엽, 수지의 진행으로 열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날 시상식은 무관중으로 치러졌다.

이준익 감독이 13일 오후 열린 제57회 백상예술대상(2021) 시상식에서 영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JTBC 화면 캡처 ]
이준익 감독이 13일 오후 열린 제57회 백상예술대상(2021) 시상식에서 영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JTBC 화면 캡처 ]

이날 영화 부문 대상은 '자산어보'를 연출한 이준익 감독이 수상했다.

이준익 감독은 "대상을 받을 줄 몰랐다. 기쁜지 불편한지 모르겠다. 사극 영화를 한 편 만든다는 것은 많은 제작비가 든다. '자산어보' 시나리오가 나왔을 때 상업적이지 못해서 큰 자신이 없었다. 촬영비를 줄이기 위해 각 부분의 스태프들의 헌신이 있었다. 이 작품에 출연한 배우들과 적지 않은 분량임에도 우정 출연해준 훌륭한 배우들, 자신의 이익을 뒤로 하고 희생하고 헌신한 결과로 이 상을 받고 있는 것 같다"라고 이야기 했다.

이 감독은 "흥행에 큰 성공은 못 했지만 이 영화의 가치는 인정 받았기 때문에 감사하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 감독은 "충무로에서 40년 동안 저희와 영화를 만들어왔던 사랑하는 이춘연 대표님, 내일 모레 발인이다. 그 분의 명복을 빌겠다"라고 고개 숙여 애도를 전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1 백상예술대상] '자산어보' 이준익 감독, 영화 대상 "흥행 못했지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