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금융·경찰청, 민생금융범죄 근절 업무협약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신한금융과 경찰청이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등 민생금융범죄를 없애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과 김창룡 경찰청장은 26일 서울 통일로 경찰청에서 민생금융범죄 피해예방 및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26일 오후 업무협약식에서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사진 오른쪽)과 김창룡 경찰청장(사진 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
26일 오후 업무협약식에서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사진 오른쪽)과 김창룡 경찰청장(사진 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

신한금융과 경찰청은 보이스피싱 사례와 신종·변종 수법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핫라인을 만들기로 했다. 신한금융은 고객 채널에서 수집한 범죄로 의심되는 거래를 경찰청에 적극 알리고, 경찰청에서 받은 정보를 즉시 영업점에 공유해 범죄를 선제적으로 차단하는 데 힘을 쏟겠다는 계획이다.

김창룡 경찰청장은 "서민들의 심각한 피해를 초래하는 전화금융사기를 뿌리뽑기 위해 경찰과 금융기관 간 협력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회장은 "금융범죄 피해와 범죄를 예방하는 것은 경찰뿐만 아니라 금융기관에서도 최우선으로 노력해야 하는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금융·경찰청, 민생금융범죄 근절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