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림분야 취업준비 ONE-STOP…'2023년 산메박' 성황리 마무리


- 산림분야 공공기관·기업 20곳 참여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 이하 진흥원)은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2023년 산림일자리 메타버스 박람회(이하 산메박)’에 약 700여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전했다.

산메박은 청년과 취·창업 준비생들에게 산림분야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을 지원하는 행사로, ZEP 플랫폼을 활용하여 메타버스 공간 내 ▲멘토의숲, ▲정보의 숲, ▲경험의 숲, ▲채용의 숲 등 약 7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멘토의 숲’에서는 국립공원공단 외 19개 기관·기업 현직자가 참여하여 실시간 멘토링이 운영되었으며, 신규 공간인 ‘채용의 숲’에서는 자기소개서 첨삭, 모의면접 등 취업 대비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그 밖에도 산림분야 창업 특강, 취업 대비 특강, 산림분야 청년들의 산림일자리 분야 소통시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소개되었다.

진흥원에서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청년들도 관련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2023년 산메박' 맵을 지속적으로 열어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인세 산림일자리발전소장은 “2023년 산메박을 통해 청년들과 일자리에 대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이를 통해 청년들이 산림의 미래를 이끌어 가는 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림분야 취업준비 ONE-STOP…'2023년 산메박' 성황리 마무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