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일본시장 한류 20년 기념…한국관광 전문가를 찾아라 !


- 일본인 대상 ‘한국퀴즈 선수권 대회' 개최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3일 일본인을 대상으로 한국관광에 대한 흥미로운 퀴즈를 풀어보는 ‘한국퀴즈 선수권’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퀴즈 선수권' 행사 현장 사진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퀴즈 선수권' 행사 현장 사진 [사진=한국관광공사]

본 행사는 2003년 일본 NHK에서 드라마 '겨울연가'가 방영된 해 기점 '한류 20주년'을 기념해 '겨울연가' 촬영지인 남이섬에서 진행되었고, ‘한국여행검정’ 회원 중 특별 방한상품을 구입한 일본인 65명이 참가했다.

올해 누적 회원 수 2만 4천 명을 돌파한 ‘한국여행검정’은 문체부와 공사가 2020년부터 한국에 대한 관심을 지속시키고자 추진한 한국여행 검정 시험으로, 공식 누리집에서 한류, 음식, 뷰티, 여행 등 테마별 시험을 통해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이날 참가자들은 춘천 명동거리 환영 이벤트에 참석하고 남이섬으로 이동하여 ‘한국퀴즈 선수권’에 참가했다. K-팝, 음식, 드라마, 관광지 등의 총 20개 주제로, 성적 우수자들에게는 항공권, 레고랜드 숙박권, 지역 특산품 등을 증정했다.

이날 가장 많은 문제를 맞춘 요시오카 카오리씨(52세, 도쿄도 거주)는 “10년 전 처음 한국에 와서, 이번 행사로 벌써 39번째 한국을 방문했다"며 "K-팝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어 지금은 아미(BTS 팬덤)가 됐다. 오늘 퀴즈대회 1등을 해서 정말 기쁘고, 앞으로도 한국에 대해 더 공부하고 다양한 지역을 여행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사 이영근 국제마케팅실장은 “일본은 올해 8월까지 133만여 명이 한국을 방문한 방한 1위 국가이고, 팬데믹 이전인 2019년 재방문율이 49.9%에 달하는 등 한국관광의 핵심 고객”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활용하여 여행 목적지로서 한국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일본시장 한류 20년 기념…한국관광 전문가를 찾아라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