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진스 만든' 어도어 민희진,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 표창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레이블 어도어(ADOR)의 민희진 대표가 세계적으로 K-콘텐츠를 빛낸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민희진 대표는 13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시상식에서 해외진출유공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어도어(ADOR) 민희진 대표가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사진=어도어(ADOR)]

이 시상식은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을 빛내고 국민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는 데 기여한 종사자들과 작품을 선정, 시상한다.

민희진 대표는 어도어 소속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총괄 프로듀서로서 K-팝 위상을 높인 인물로 평가받는다. 뉴진스는 민희진 대표의 전략적인 프로듀싱에 힘입어 데뷔 6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에 이름을 올리는 등 대중적으로 인지도를 쌓았다.

민희진 대표는 어도어를 통해 "해외진출유공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하다. 뉴진스와 어도어를 통해 앞으로 더 활발한 활동,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뉴진스 만든' 어도어 민희진,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 표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