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당 도서관 '2024 제주시 올해의 책’ 추천 도서 모집


[조이뉴스24 배정화 기자] 우당도서관은 ‘2024 제주시 올해의 책’ 사업을 위한 시민 추천 후보군 도서를 모집한다.

[사진=우당도서관]
[사진=우당도서관]

2014년 ‘한 책(One Book) 읽기 운동’을 시작으로 올해 11회를 맞은 추천 도서 모집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좋은 책 읽기를 권장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도서 모집은 책을 사랑하는 누구나 가능하며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책 섬, 제주' 홈페이지나 우당도서관 자료실에 비치된 신청서를 통해 추천할 수 있다.

추천 도서는 ▷부문별(성인, 제주책, 청소년, 어린이) 1인 3권 이내 ▷독서 수준의 격차와 상관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책 ▷해당 계층의 흥미를 유도하고 적극적인 토론이 가능한 도서 ▷최근 5년 이내 발간(판매 중) 도서로 국내 생존 작가의 출판 작품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에 적합한 책이면 가능하다.

다만 외국작가도서, 이념적, 종교적, 정치적 성향을 지난 도서, 절판도서 및 2014년부터 2023년까지 올해의 책 선정 도서 등은 제외한다.

김현아 우당도서관장은 “올해의 책 사업에 제주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며,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책을 추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배정화 기자(bjh9881@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당 도서관 '2024 제주시 올해의 책’ 추천 도서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