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설아 "솔로 데뷔, 우주소녀에 피해 될까 부담감 컸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걸그룹 우주소녀(WJSN) 설아가 솔로 데뷔에 부담감이 컸다고 털어놨다.

설아는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솔로 데뷔를 알렸다.

'인사이드 아웃'은 설아가 우주소녀 데뷔 8년여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솔로 앨범이다. 설아는 우주소녀 멤버 중 가장 먼저 솔로 주자로 나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그룹 우주소녀(WJSN)의 설아가 23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가진 첫 번째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우주소녀(WJSN)의 설아가 23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가진 첫 번째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설아는 "멤버들 없이 무대에 혼자 서는 것이 처음이라 긴장이 됐다"고 말했다.

설아는 "솔로 앨범을 준비 시작하면서부터 굉장히 걱정을 많이 했다. 고민도 많았다"라며 "아무래도 우주소녀라는 집이 있지 않나. 피해가 가면 안 되기 때문에 잘 실력 있게 나와야 앞으로 다른 친구들도 솔로를 할 수 있다라며 "부담감이 컸지만 배우고 겪어나가면서 성장한 것 같다"고 솔로 데뷔 소감을 이야기 했다.

설아는 우주소녀 멤버들의 응원도 전했다. 설아는 "이번에 멤버들을 잘 만났구나 생각했다. 응원을 너무 많이 해줬고, 제 스타일을 잘 알아서 최대한 부담가지 않게 해줬다. 목에 좋은 사탕 같은 것을 츤데레처럼 챙겨줬다. 나도 앞으로 우주소녀 멤버들에게 잘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감동받았다"고 고마운 마음을 이야기 했다.

타이틀곡 '위드아웃 유'는 설아의 새로운 세상을 압축해 보여주는 곡이다. 감성적인 어쿠스틱 사운드와 단단한 설아의 보컬과 잘 어우러진 밴드 팝 스타일로, 아픔에서 벗어나 새롭게 태어나겠다는 다짐을 그렸다.

설아는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 '인사이드 아웃'을 발매하며, 오후 8시 우주소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쇼케이스를 생중계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설아 "솔로 데뷔, 우주소녀에 피해 될까 부담감 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