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양주시와 지역상생발전 뜻모아


지역축제 등 관광자원 활용 찾아가는 전시회 개최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한 지역상생발전을 위해 양주시와 손을 잡았다.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경기도 양주시와 지역관광 활성화와 수목원 공공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은 전날(25일) 열렸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수목원 자연경관을 활용한 맞춤형 힐링·치유 교육·체험 서비스 제공 △지역축제 등 관광자원을 활용한 찾아가는 전시회 개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관광 연계상품을 공동 발굴한다. 지역사회 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는 양 기관 시설물 이용 요금 할인 혜택 제공 등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경기도 양주시와 지역관광 활성화와 수목원 공공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5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업무협약 체결 후 한창술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원장(왼쪽), 김재곤 봉화 상생포럼 대표, 양주시 관계자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산림청]

한창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 지역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얘기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양주시와 지역상생발전 뜻모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